화끈하고 땡땡 부은 내 몸! 이제는 안녕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후끈후끈 열이 오르는 피부 덕택에 매일매일 전쟁을 치르느라 바쁘다. 특히 날이 조금이라도 더워지면 기다렸다는 듯이 열을 내뿜는 탓에 여간 고통스러운 게 아니다. 피어오르는 열을 잠재울 뿐만 아니라 퉁퉁 붓는 붓기까지 가라앉혀주는 일석 이조 아이템이 있다면? 더 이상 그 어떤 화끈거림도 두렵지 않을 터. 쓱쓱 문지르고 바르기만 하면 붓기와 열기로부터 해방되는 쿨링제품을 소개해 본다.
아침이면 퉁퉁 붓는 얼굴에 V라인이 실종이라면? 붉게 달아오르는 피부 때문에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면? 집에서 간편하게 쿨링 셀프마사지를 할 수 있는 에이프릴스킨 릴렉싱 쿨링스틱이 도와줄 것이다. 아담한 사이즈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전 30분가량 냉장고에 넣어두고 사용하면 훨씬 더 효과적인 쿨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얼굴뿐 아니라 팔, 다리에도 사용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제품이다.
<나혼자산다>에서 김영철이 사용해 더욱 더 화제가 되었던 제품으로, 시술이나 수술 후 붓기 관리나 운동 후 근육통 진정,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싶을 때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아이스 카트리지를 냉동실에서 한 시간 이상 얼린 후 얼린 카트리지와 커버를 결합해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를 마사지하면 끝.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에 오랜 시간 동안 쿨링 기능이 지속되어 한 번 얼린 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롤러 볼이 부착된 타입으로 세안 후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굴려 내용물을 펴 발라주는 제품이다. 한라산의 고유 대나무종인 조릿대를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열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쿨링 에이전트가 함유되어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정제수 대신 함유된 제주 조릿대수가 열에 의해 빨갛게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냉장 보관 시 온도마크가 파란색으로 변했을 때가 최적의 쿨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때이다.
붓기를 빼 주고, 열을 가라앉히는 진정효과뿐만 아니라 늘어진 모공까지 관리해주는 만능 제품. 알레르기 반응 없는 의료기기용 소재를 사용해 인체나 환경에도 무해한 냉매인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며 수분크림과 사용 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증발되는 수분을 퍼펙트 쿨러 스킨의 결로현상을 통해 2중으로 잡아줘 수분크림의 효과를 2배나 높여주는 역할까지 한다. 자기 전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메디필 퍼펙트 쿨링스킨으로 마사지해주면 다음 날 꿀피부 예약!
스프레이타입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알로에, 페퍼민트 추출물이 함유된 수딩젤이 분사되어 쿨링버블로 변화되는 원리이기 때문에 사용할 때 충분히 흔들어준 뒤 사용부위에 분사하는 것이 좋다. 일시적으로 피부의 온도를 9.8도 낮춰주는 쿨링 효과가 있어 그 어떤 제품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에 좋은 제품이다. 얼굴부터 바디까지 전신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기도 하다.
피부 진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알로에다. 수많은 알로에젤 중에서도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아로마티카의 알로에젤. 알로에베라가 듬뿍 함유된 고보습 수분 젤로 햇빛에 노출되어 붉어지고 따가워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원하는 부위에 펴 발라주면 촉촉하게 스며들면서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냉장 보관해서 차갑게 사용하면 쿨링 효과까지 더해져 일석이조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름 그대로 자글자글한 스파클링 소리와 함께 차가운 젤이 분사되는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 풍성하게 분사됐던 거품은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들고 끈끈한 물처럼 변해 원하는 부위에 펴 발라주는 형식이다. 스프레이 타입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 충분히 흔들어 내용물을 섞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없는 셔벗 제형으로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달라붙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냉매를 사용해 마사지하듯이 굴려주면서 지친 피부, 죽은 세포, 열에 그을린 피부 등에 쿨링 셀프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이다. 3시간 정도 냉동실에 넣어 냉매의 온도를 낮춘 뒤 사용하는 방식으로 한 곳을 오래 마사지 하는 것보다 여러 부위를 고르게 마사지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특정 부위에만 오랜 시간 마사지할 경우 순간적으로 더 많은 열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아담한 사이즈로 운동과 같은 야외 활동을 할 때에도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쿨링 파우더가 들어있어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열로 인해 늘어진 모공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더해졌다. 땀으로 찝찝해진 얼굴, 햇빛에 달아오른 바디, 장시간 활동으로 피로해진 발 등 전신에 사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열감이 있는 부위에 수시로 가볍게 분사해주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간편할 수는 없다.
즉각적인 수분 공급은 물론이고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 있어 높아진 피부 온도를 차분하게 낮춰주는 제품이다. 뛰어난 쿨링감으로 홍조, 모공, 붓기 케어는 물론이고 운전이나 공부, 과로로 피곤해진 피부에 바르면 개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뚜껑과 제품 사이에 이중마개가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시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프라이머 역할을 해주기도 한다. 냉장고에 넣어두고 틈틈이 발라주기 좋은 간편템.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