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얼굴에 꿀 발랐어! 꿀 화장품 10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상태여도 자연스럽게 빛나며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이 바라는 피부일 듯. 마치 꿀을 바른 듯, 쫀득쫀득, 탱글탱글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꿀 피부를 마주하고 싶다면 진짜 꿀이 함유된 화장품을 이용해 보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 때문에 이 프로폴리스 성분을 함유한 꿀은 노화를 예방할 뿐 만 아니라 거친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진짜 꿀을 함유한 화장품 10가지를 소개한다.
일명 ‘꿀광 크림’이라고 불리는 키엘의 제품. 허브와 자연 원료를 아낌없이 사용하는 키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게 이 제품 역시 파라벤이나 미네랄 오일, 인공색소, 인공 향 등을 첨가하지 않고 99.6% 마누카 꿀과 한국의 인삼 뿌리 추출물 등을 사용했다. 뉴질랜드에서 따온 야생 마누카 꿀은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강인한 생명력의 대표 허브로 알려진 한국의 인삼 뿌리 추출물을 이용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 해 준다. 때문에 거칠어진 피부결이 매끈해지며 자연스럽게 빛나는 꿀광 피부로 개선될 수 있을 것.
꿀로 가득 채운 듯, 뿌리기만 하면 촉촉하면서도 기분 좋은 산뜻함이 얼굴을 감싼다. 보통 미스트 하면 수분 미스트를 생각하겠지만 이 제품은 오일과 수분의 황금 비율로 배합되어 수분공급은 물론 동시에 가벼운 오일 코팅 막을 형성해 주는 독특한 타입. 때문에 수시로 미스트를 사용해도 건조함이나 당김을 자주 느낀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 볼 것. 꿀과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식물성 오일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더욱 오랫동안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오일 층과 수분 층이 분리되어 있으니 사용 전에는 가볍게 흔들어 주는 것을 잊지 말 것.
뷰티 오일로 유명한 프랑스의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멜비타의 제품. 매일 아침 꽃을 피우며 흘러넘치게 풍부한 꿀을 만들어 내는 니포피아 꽃에서 추출한 꿀과 로열젤리를 이용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관리해 주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개선해준다.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까지 있으니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산뜻하면서도 가벼운 밀착력으로 피부 표면을 코팅해 주듯 부드럽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
꿀 크림이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아카시아 꿀 성분을 함유했다. 꿀 중에서도 비교적 당도가 높아 예로부터 건강을 위한 식이요법에도 자주 등장했고 무기질이나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 거칠어진 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내추럴 오일과 SEA SUGAR, 유스 알개 추출물을 더해 탄력 케어는 기본 보습까지 놓치지 않았다.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들어 피부 빈틈을 촘촘히 채워주기 때문에 차원이 다른 영양과 보습력을 느껴볼 수 있을 것.
스킨푸드의 시그니처 제품 로열젤리 라인의 에센스. 화장품의 가장 많은 함량을 차지하고 있는 정제수 대신 블랙비프로폴리스 추출물을 50%나 담아 더욱 강력해진 항산화 효과를 자랑한다. 여기에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을 함유한 알칼리성 로열젤리를 20%, 로열블랙허니 추출물을 10% 담아 고보습, 고영양을 느껴볼 수 있다. 100시간 피부 보습이라는 광고 카피답게 악건성 피부에도 매우 효과적인 에센스.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마르지 않는 보습력을 느껴볼 수 있을 듯.
노란 물결이 살랑 이는 제주의 봄은 유독 아름답다. 꽃이 피는 4월 한 달 동안에만 채취할 수 있는 유채꽃의 꿀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라보노이드와 단백질 함량이 높아 피부 미용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 제주의 유채꿀과 유채씨 오일에서 추출한 성분을 가득 담아낸 것이 바로 이 유채 꿀 크림.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되어 빈틈 없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한 활력을 전달하면서 동시에 꿀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양∙한방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진 로하셀의 꿀 화장품은, 바로 퓨어 허니 에너지 프로폴리스 크림이다. 원래도 로하셀의 베스트셀러 이긴 하지만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더욱 유명해졌다. 프로폴리스와 꿀, 로열젤리 추출물까지 꿀 3종 세트를 모두 담아 항산화 작용은 물론 피부 보습과 윤기까지 놓치지 않았다. 여기에 호랑이 풀이라고 불리는 허브, 병풀잎 추출물을 정제수 보다 더 많이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호효과를 높였다. 식물성 오일 함유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깔끔하게 흡수되어 상쾌한 보습감이 좋은 제품.
속부터 차오르는 듯한 윤기를 만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CNP의 프로폴리스 앰플 오일 인 크림은 천연 항산화제로 알려진 프로폴리스 성분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개선해주는 것은 물론 촉촉하면서도 매끄러운 피부로 변화될 수 있게끔 도와준다. 흘러내리는 듯 묽은 제형이라 보습력이 약할 것 같지만 정반대. 피부 안에서부터 차오르는 듯한 초보습력을 느껴볼 수 있다. 파운데이션에 살짝 섞어 바르면 물광 메이크업 효과도 연출할 수 있다.
1일 1팩이 하나의 뷰티 트렌드가 된 요즘 시중에 수많은 제품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이 제품을 한 번쯤 선택해 보길 추천한다. 사과, 딸기, 유자, 숯, 오이까지 총 5개의 자연원료를 꿀에 담가 만든 팩으로 진한 영양감과 효능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 생기와 보습에 좋은 사과, 부드러운 스크럽 작용으로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딸기, 윤기와 브라이트닝 효과를 주는 유자는 워시오프 타입이고 수분충전을 해 주는 숯과 보습, 진정 효과를 주는 오이는 슬리핑 팩이라 그날 그날 피부 컨디션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편하다.
임산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화장품 브랜드, 시드물. 자는 동안 꿀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게 수면팩이 인기다. 바르고 자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된 꿀 추출물로 제대로 된 보습력을 채워주는 것이 최대 장점. 다음 날 세안 후 몰라보게 매끈해지고 촉촉해진 피부에 메이크업 역시 잘 받는다. 쫀쫀한 에센스 제형으로 편안하게 밀착되어 손으로 슥슥 펴 바르기도 편하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