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데일리 Oct 20. 2016

커플되면 꼭 해보자! 커플 버킷리스트10

사랑이 깊어지는~ 연인들의 전유물

사랑하는 사람과 무언가를 함께 한다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커플티를 입고 함께 여행을 간다거나 서로 편지 써주기, 둘만의 약속 만들기 등 최근 커플들 사이에서는 연인과 꼭 함께 하고 싶은 목록을 정하고 실행해 나가는 ‘커플 버킷리스트’가 유행처럼 번져나가고 있다.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연인들 혹은 오랜 기간 사랑을 이어나가고 있는 연인들까지 사랑을 더욱 특별하고 아름답게 만들어나가고 싶다면 함께 마주앉아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 많은 커플 버킷리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연인들이 실행하는 목록 10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커플아이템 맞추기

커플 티셔츠, 운동화, 모자, 시계, 커플링 등 누가 봐도 커플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커플 아이템 맞추기는 버킷리스트 목록 가운데 단연 1위를 차지한다. 커플 아이템을 착용하고 함께 데이트를 즐기는 상상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지어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 둘 늘어가는 커플 아이템을 보며 깊어진 사랑과 추억을 회상할 수 있다.






2. 둘만의 앨범 만들기

서로가 함께한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아 둘 만의 앨범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로가 함께 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그 안에서 사랑과 추억을 만들어나갔다는 것 만으로도 그 가치가 대단히 높은 버킷리스트다. 오랜 시간이지나도 행복했던 순간들을 잊지 않고 기억하고 싶다면 커플 포토북을 추천한다.






3. 놀이동산 데이트

커플 아이템으로 무장하고 놀이동산 데이트에 나서는 것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동심으로 돌아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놀이기구도 타고, 솜사탕도 나눠먹고, 회전목마 앞에서 멋진 커플 사진도 한 장 찍어보자. 어린 시절 가족, 친구들과 함께 놀이공원에 갔을 때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4. 찜질방 가기

리얼 결혼생활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장면, 바로 찜질방 데이트! 함께 누워 찜질하며 대화도 나누고, 식혜와 계란도 까먹는 평범하면서도 특별한 버킷리스트로 꼽힌다. 단,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 주말이나 주부들이 주로 찾는 낮 시간을 피해서 가야 더 달달하고 즐거운 찜질방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5. 사계절 함께 보내기

따사로운 햇볕이 내리 쬐는 봄에는 벚꽃을, 무더운 여름에는 바다를, 낭만적인 가을에는 단풍을, 흰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크리스마스를 함께 바라보고 즐기기도 많은 연인들이 꼽은 베스트 커플 버킷리스트. 어찌 보면 당연하지만 사계절을 함께 보낸다는 것은 1년을 함께 보냈다는 의미가 크게 담겨져 있다. 오랜 시간 함께하고 싶은 연인들의 마음이 담긴 버킷리스트이다.






6. 피크닉

날씨 좋은 날,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을 들고 피크닉을 떠나는 것도 리스트에 많이들 넣어둔다. 돗자리 위에 도시락을 펼쳐놓고 서로 입에 김밥 하나씩 넣어주면 그 어떤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만찬이 된다. 나무 그늘 아래서 연인의 무릎을 베고 책을 읽는 다던지 잠깐의 낮잠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지나친 애정 표현은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니 자제하도록 하자.






7. 커플 통장 만들기


요즘에는 미래를 생각해 커플 통장을 만드는 연인들이 많아졌다. 한 달에 한 번 정도 일정한 금액을 정해 입금 한 후 데이트 비용에 쓰는가 하면 더 멀리 나아가 결혼을 생각하는 연인들은 예식 및 신혼여행 비용 마련을 위해 일찍부터 함께 돈을 모으는 연인들도 있다. 그런 일은 없어야 하지만 혹시 헤어지게 되는 경우에는 공평하게 반으로 나눌 수도 있다.






8. 교환일기 쓰기

학창시절 주로 여학생들이 많이 하던 교환일기 쓰기가 요즘에는 연인들 사이에서 주로 많이 쓰여지고 있다. 하루는 남자가, 하루는 여자가 번갈아 가며 서로가 서로에게 쓴 사랑의 편지나 일기를 확인하고, 또 다시 상대방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일기를 써내려 가노라면 사랑에 대한 마음이 더 깊어진다. 주로 여자들은 알록달록 예쁘게 일기를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반면, 남자는 여자에 비해 꾸미는 부분이 약하니 이런 부분은 배려하고 트집잡지 않아야 오래오래 일기를 써 나갈 수 있다.






9. 깜짝 이벤트

만난 지 100일째 되는 날, 1년 되는 날, 생일 등 축하할 일이 생길 때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몰래 준비하는 깜짝 이벤트는 여자 남자를 떠나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 둘이서 하는 작은 이벤트부터 친구와 가족까지 동원되는 프러포즈 이벤트까지, 받는 사람은 생에 최고의 기쁨을 느끼고, 준비하는 사람은 상대방의 반응을 생각하며 행복한 마음으로 이벤트를 준비한다. 






10. 배낭여행 떠나기

주말을 맞아 떠나는 근교 여행이나 휴가 차 떠나는 여행이 아닌 말 그대로의 배낭 여행을 떠나는 것도 의외로 많은 커플들 사이에서 버킷리스트로 꼽힌다. 비록 힘들고 지치는 여행이 되겠지만 극한의 상황에 처했을 때 비로소 상대방의 참 모습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함께 힘든 순간을 극복해 나가고 무사히 여행을 끝마쳤을 때 느끼는 성취감 역시 둘 만이 느낄 수 있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솔로 탈출하는 법 10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