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하고 사사로운 Mar 18. 2018

퇴사고민 6주차_나는 왜 8년째 사회책임 스터디를 하나

  "도대체 왜 나는 퇴사 고민을 하게 된 걸까." 왜 내가 마음이 흔들리는 지 충분히 정리 되지가 않았다. 지금 회사 생활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수도 있고 만족스러운 부분도 많은데 왜 굳이 어려운 길로 돌아가려는 걸까.

  

  우연히 25살 때 인턴을 했을 때 마지막으로 만든 자료를 보게 되었다. 제목이 Dillema였다. 그렇다. 나는 늘 두 가지 이상향을 추구하면서 고민하던 사람이었다. 고등학생 때부터 내가 했던 큰 의사결정들과 고민들을 적어 놓은 파일이었는데 보고 나니 내가 왜 고민을 하게 되었는지 알 것 같기도 했다. 이번 주에 사회 책임 스터디에서 발제를 해야 했기도 해서 겸사겸사 지금까지 내 인생의 딜레마들, 인생의 중요한 결정들을 정리해 보았다. 그리고 내가 왜 흔들리게 되었는지 만들어 보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퇴사고민 5주차_6년 만의 면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