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토끼씨

어른이네 어른이지

by 데이지

키티버니포니와 파이렉스 콜라보 소식을 뒤늦게 접해버렸다. 오프라인은 트레이더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고, 온라인은 9월이나 되어야 입고된다고 해서 나중에 사려고 했는데 이마트 트레이더스 온라인으로도 주문이 가능하길래 바로 결제해 버렸다. 이마트 점포배송이나 새벽배송과는 다르게 9만 원이나 채워야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더라. 너무해.







신선식품이랑 같이 오니 거의 얼어서 배송된 파이렉스. 더 예쁜데?







치아바타 기공 연습을 위해 주기적으로 굽는 블랙올리브. 이제 레시피 안 펼쳐놔도 만들 수 있다. 근데 왜 나는 베이킹 유튜버들처럼 기공이 예쁘게 안 나올까?







계량컵이 예쁘니깐 빵 굽는 내내 행복하다.







풀리시종 만들기. 보글보글 기포 올라온 게 귀엽다. 이번에 치아바타를 만들면서 느낀 거지만 빵 만드는데 보통 시간이 많이 드는 게 아니다. 일 하다 말고 알림 울리면 폴딩 하러 다녀야 한다.







제일 재밌는 폴딩시간. 반죽을 사방으로 늘렸다가 접을 때 슬라임 만지는 것 같아서 좋다. 그렇지만 성형할 때는 질척거리는 반죽이 참 성가시더라.







폴앤폴리나처럼 구움색 안 나게 굽고 싶은데 그거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건가요. 모양이나 구움색은 다 엉망인데 식감이나 맛은 폴앤폴리나랑 완전 똑같다.







오랜만에 이삭토스트. 원래 햄치즈스페셜 먹는데 복숭아 맛이 새로 나왔다길래 시켜봤더니 별로네. 역시 오리지널이 최고야.







느끼해서 김치사발면으로 입가심. 유통기한 임박해서 신년운세 이러고 있네.







저번에 애플민트 못 먹은 게 한이 되어서 이번엔 쿼터로 요거트 애플민트 반반 시켰다. 베라 여름 꿀조합이다.







장조림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더니 이 날씨에 엄마가 한 솥 해줬다. 먹을 만큼만 데워서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네. 역시 장조림엔 꽈리고추가 필수야.







무스 메이플 버터. 아웃백 망고 스프레드랑 비슷하다는 평이 많아서 사봤는데 완전 결이 다른 맛이다. 근데 정말 맛있다. 원재료는 참 깔끔한데 혈당스파이크 맞을 것 같은 메이플시럽 퍼센티지.







두툼한 도제식빵 토스트해서 메이플 버터 촵촵 발라먹는데 행복이 멀리 있는 게 아니더라. 내일부턴 이 아름다운 음식을 못 먹는다니. 식단 끝나고 다시 만나자.







진저샷. 아침에 마시면 에너지가 올라온다는데 왜 난 마시면 졸리냐며. 생강을 굉장히 싫어하는데 생강 맛은 거의 안 나서 맛은 괜찮았다. 끝 맛은 올리브오일의 매캐함이 느껴진다.







요 귀여운 곰돌이 키링의 정체는 바로바로바로







갈바닉. LG 프라엘에서 나온 10만 원도 안 넘는 뷰티 디바이스. 어쩐지 제조사도 엘지가 아니더라. 그냥 브랜드만 엘지다. 비타민C 앰플 흡수시켜려고 구매했다. 피부과에서도 비타민C 흡수시킬 때는 갈바닉을 사용하니깐. 일단 부피가 작고 충전식이 아니어서 좋다. 아무튼 키링이 제일 귀여워. 귀여운 게 최고다.







요즘 토마토, 양상추, 양배추 가격이 다 내려가서 너무 행복하다. 오이랑 가지도 저렴해서 이번 여름에 자주 해 먹어야겠다.






tempImage8EOok0.heic
tempImagek37YXy.heic
tempImagen1iI7m.heic

알라딘 26주년이라고 재밌는 데이터들을 보여준다. 도서 정가제 시행하고부터 교보문고 보다 알라딘을 더 자주 이용하는 것 같다. 알라딘 중고서점 가서 득템하는 맛은 아마 사본 사람들은 다 알 거다. 짜릿해.







김애란 작가 소설집 아껴 읽으려고 나름 노력했는데 이틀 만에 끝나버렸다. 다섯 권의 소설집중 비행운 다음으로 이번 소설집이 제일 좋았다. 김애란 작가는 천재야.

에드거 앨런포 단편이랑 얼마 전 넷플릭스로 재밌게 본 핍의 살인 사건 안내서 원작을 데려왔다. 여름에는 역시 추리소설이지. 그나저나 장마라면서 비 다운 비가 내리는 걸 본 적이 없다. 내릴 거면 내리고 말라면 말자. 습하다.







| 데이지의 서울살이

반쪽 1인 가구 조각 일상 모음집

시간의 순서가 아닌 의식의 흐름대로 기록합니다.


데이지

사진 데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