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정한다정 Nov 04. 2022

확신의 J가 일주일에 마감 4개를 만난다면

시간을 쪼개고 쪼개고 쪼갠다

일은 미루지 않는 편이다. 달력에 마감일을 표시해두지만 보통 그전에 끝낸다. '해야 할 일'은 얼른 끝내서 '완료'로 넘기는 게 마음이 편하다. 매주, 매일 할 일을 앞에 체크박스를 만들어두고 그걸 하나하나 체크하는 것에도 굉장한 뿌듯함을 느낀다. 최선을 다하는 것만큼 기한 내에 완수하는 게 중요하기에 나의 성향이 많이 도움된다고 느낀다.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마감이 급한 일들이 새롭게 생겼다. 데이터를 찾아 정리하는 일 하나, 인터뷰하고 콘텐츠로 만드는 일 하나, 회의 내용을 정리해서 원고로 만드는 일 하나. 거기다 4개월 간 총괄 보조를 했던 프로그램의 마무리 파티까지 있다. 하나를 끝내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게 아니라, 모든 일이 거의 동시에 진행된다. 왜 일은 한꺼번에 오는 걸까? 답 찾지 못지만 결국, 해내야지!


해내기 위해서 시간을 쪼갠다. 집에서는 데이터를 찾고, 인터뷰를 하고 나면 바로바로 정리하기, 자기 전에는 원고 쓰기. 하루 종일 집중하기 위해서 보통보다 더 잘 챙겨 먹는다. 평소에 밥은 남기고 반찬을 다 먹었다면 요즘엔 둘 다 남기지 는다. 든든히 밥을 먹은 만큼 힘을 내는 걸 보면 밥심이라는 게 있구나 싶다. 이렇게 잘 먹어도 시간이 지나면 뇌의 기력이 소진되어 허기가 다.




바쁘게 일하다 보니 나를 더 알게 된다. 이만큼 할 수 있는 사람이구나, 업무는 분명하게 받고 피드백은 빨리 받는 걸 좋아하는구나. 일이어도 사람을 만나는  좋아하는구나, 일을 할 취감을 느끼는 사람이구나. 그리고 밤새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도 다시 한번 확실하게 깨달았다. 잠이 오면 자야 하고 일찍 깨는 게 훨씬 나았다. 쁜 덕에 '일하는 나'에 대해 나씩 알아간다.


시간을 쪼개어 일을 하하루를 알차게 보낸 것 같아 엄청 뿌듯하다. 몸도 잘 챙기면서 일도 잘 해내는 가 기특하다. 모든 걸 마감해야 하는 순간이 오니까 얼른 모든 게 다 끝나버렸으면 한다. 마감일은 끝나는 날, 어떻게든 끝맺음을 내는 날. 훌훌 털어버릴 수 있게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잘 해내 본다! 브런치 마감일도 지킨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향하고 좋아하는 모습으로 채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