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임스 Apr 29. 2016

두려움은 환상이다

3월 11일, 2013년의 생각에 덧붙여 쓰다.

모든 삶에는 균열과 틈이 있다.


하지만 그 흠을 굳이 메꾸려 하지 않고 그저 있는 대로 받아들이게 되었을 때,

나는 비로소 활짝 웃을 수 있었다.


인간으로 타고난 것에 감사하면서 영원토록 살고 싶다.



민 작가가 내게 물었다.


"균열이 심해져 무너지는 게 두렵다면 어찌해야 될까요."


글쎄, 명쾌한 해답이 떠오르지 않았다.

위로와 애정 어린 마음으로 말을 조금 건네긴 했지만.


무너진다라-


민 작가는 지금 아주 잘 살고 있다.



*Image: Where to belong, 2015. Retrospective project of Possession of Wind, Performance, Photography by Hyeyoung Jung

매거진의 이전글 와카야마, 온센 기행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