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태용 May 21. 2024

김치볶음밥을 좋아하는 그녀

김치볶음밥과 사랑의 맛

아침 햇살이 부엌 창문으로 스며들며 주말의 시작을 알립니다.


 나는 부엌으로 들어가 냉장고 문을 열고 재료들을 꺼냅니다. 김치, 밥, 양파, 마늘, 그리고 약간의 고추장. 내 아내가 제일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만들기 위한 준비가 시작됩니다.

“여보, 오늘 아침은 내가 준비할게.” 내 목소리에 아내는 부드럽게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입니다. 그녀의 얼굴에 드리운 피곤함이 잠시나마 사라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는 프라이팬을 꺼내 불을 올립니다.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아내면 부엌에는 고소한 향기가 가득합니다. 그 향기는 마치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렘을 떠올리게 합니다.

김치를 넣고 밥을 볶기 시작합니다. 김치의 새콤한 맛과 밥의 고소함이 어우러지며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아내가 좋아하는 그 맛을 내기 위해 나는 항상 정성을 다합니다. 아내는 늘 내게 말하곤 합니다. “여보가 만들어 준 김치볶음밥이 제일 맛있어.” 그 한 마디는 나에게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기쁨을 줍니다.

음식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 이상으로, 마음을 나누는 과정입니다. 우리가 함께한 시간 속에서 나는 아내를 위해 음식을 만들며 그녀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김치볶음밥 한 그릇에 담긴 우리의 사랑은 그렇게 작지만 소중한 순간들로 쌓여갑니다.

프라이팬에서 퍼지는 김치볶음밥의 향기가 점점 진해질수록, 우리의 첫 만남을 떠올립니다. 그때도 그녀에게 처음으로 요리를 해주었고, 그녀는 웃으며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그 미소는 지금도 내 마음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습니다.

“여보, 다 됐어.” 볶음밥을 접시에 담아 식탁에 놓습니다. 아내는 따뜻한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며 자리에 앉습니다. 그녀가 한 입 먹고 나서 환하게 웃으며 말합니다. “정말 맛있어. 여보, 고마워.” 그 순간, 내 마음은 따뜻해지고 가슴 가득 행복이 밀려옵니다.

우리의 일상은 때로는 바쁘고 지치기도 하지만, 이렇게 소박한 순간들이 우리의 삶을 지탱해 줍니다.


김치볶음밥 한 그릇에 담긴 정성과 사랑이 우리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나는 아내가 좋아하는 이 맛을 계속해서 지켜주고 싶습니다.

요리를 마친 후 부엌을 정리하면서, 다시 한번 아내를 바라봅니다. 그녀가 나를 위해 보여주는 사랑과 고마움은 나에게 큰 힘이 됩니다. 나 또한 그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사랑은 이렇게 작은 일상 속에서 더 깊어집니다.

김치볶음밥을 만들면서 느끼는 이 기쁨은 단순한 맛 이상의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함께 쌓아온 시간, 서로를 위해 노력하는 마음, 그리고 함께하는 모든 순간의 소중함'을 의미합니다. 이 작은 요리 속에서 우리의 사랑을 확인하고, 또다시 힘을 얻습니다.




부엌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점점 더 밝아지고, 우리는 또 다른 하루를 시작합니다. 아내와 함께하는 이 순간들이 쌓여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듭니다. 그리고 나는 오늘도 그녀가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만들며, 그녀를 향한 사랑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김치볶음밥과 함께하는 우리의 시간은, 이렇게 매일매일 소중한 추억으로 쌓여갑니다.


오늘이 부부의날 이네요. 그러고보니.

매거진의 이전글 아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