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태용 May 26. 2024

저는 장인어른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의 서재에서 함께한 시간들, 그가 보내준 글들

장인어른은 오랜 세월 국어 교사로 재직하시다 은퇴하셨다. 그의 삶은 언제나 책과 함께였다. 방 안은 책들로 가득 차 있었고, 책을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사랑하셨다. 그 사랑은 장인어른이 쓰시는 글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 가끔은 자신이 쓴 글을 나에게 카톡으로 보내오시곤 했는데, 그 모습이 참 귀엽게(?!) 느껴졌다.

얼마 전, 장인어른께서 서점에서 내 생각이 나서 책을 사 오셨다고 하셨다. 그 책을 나에게 주시려고 하신다는 말에 마음이 벅차올랐다. 나도 글을 쓰는 사람이라고, 나를 생각하며 책을 골라주신 그 마음이 너무나도 따뜻하게 느껴졌다. 그 순간, 감동의 물결이 밀려와 눈물이 나오려는 걸 참느라 힘들었다.



처가댁에 처음 인사를 드리러 갔을 때 장인어른의 서재를 처음 보게 되었다. 서재는 마치 작은 도서관처럼 사면이 온통 책들로 가득 차 있었고, 장인어른은 책 속에서 자유롭게 지내는 모습이었다. 그때 느꼈던 존경심은 지금까지도 변함없다.

장인어른은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셨다. 장인어른이 쓰시는 글은 언제나 진솔하고 따뜻했다. 가끔은 내가 쓴 글을 읽어보시고, 조언을 해주시기도 했다. 그럴 때마다 나는 조언을 귀담아 들었고, 글쓰기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장인어른께서 서점에서 나를 생각하며 책을 고르셨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 순간이 얼마나 감동적이었는지 모른다. 그 책은 단순히 종이와 잉크로 만들어진 물건이 아니라, 장인어른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선물이었다. 그 책을 받았을 때, 나는 그 마음을 깊이 느끼며 눈물이 나올 것 같았다.

그 후로도 가끔씩 장인어른은 자신이 쓴 글을 카톡으로 보내오셨다. 그 글들은 언제나 진심이 담겨 있었고, 그의 삶과 생각이 녹아 있었다. 그 글을 읽을 때마다 나는 장인어른이 얼마나 책과 글을 사랑하는지, 그리고 그 사랑이 나에게까지 전달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장인어른의 서재는 여전히 책들로 가득 차 있다. 그 방에 들어설 때마다, 나는 장인어른의 열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그 방은 단순한 공간이 아니라, 그의 삶이 담긴 곳이었다. 그리고 그 방 안에서 나는 장인어른과의 소중한 추억들을 떠올린다.

이제 나는 그 책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그 책은 나에게 단순한 책 그 이상이다. 그것은 장인어른의 마음이 담긴 선물이며, 그의 사랑과 응원이 담긴 소중한 기억이다. 나는 그 책을 볼 때마다, 장인어른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장인어른과의 인연은 나에게 큰 축복이다. 장인어른의 조언과 사랑 덕분에 나는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더 깊이 가지게 되었고, 그의 글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그리고 장인어른의 사랑이 담긴 책을 받으며, 나는 그 사랑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었다.

그의 서재에서 함께한 시간들, 그가 보내준 글들, 그리고 그 책은 나에게 영원히 소중한 기억으로 남아 있을 것이다. 장인어른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나는 앞으로도 글쓰기를 계속하며, 그의 마음을 간직하고 살아갈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심리상담 종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