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 and R Sep 11. 2018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에요

눈에 보이는 것만 보고 판단하면

실수할 확률이 99프로는 되는 거 같아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

옆 차가 라인을 넘어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어쩔 수 없이 옆라인을 침범하면서 주차를 했어요


주차하면서 든 생각 첫 번째

'아... 이렇게밖에 주차를 못하나?'


주차하면서 든 생각 두 번째

'이 차 빠지면 사람들은 내가 무개념으로 주차했다고 생각하겠는데?'


주차를 하고 내려서 옆 차를 봤는데

그 옆 차의 옆 차가 이미 라인을 침범했어요

그래서 또 그 옆을 보니 그 옆 차도 침범했고요

조금씩 밀려서 제가 주차한 곳은 완전히 침범하게 된 거였어요


만약 옆을 자세히 보지 않았다면

저는 분명 옆 차 운전자를 욕했을 거예요

더 웃긴 건, 다른 사람이 나를 의심하고 욕하지는 않을까 걱정했다는 거예요

자기 욕먹을 걱정은 하면서

다른 사람을 쉽게 욕할 뻔했어요

이렇게 이기적이에요


몇 시간 후에 주차된 차를 빼러 왔는데

누군가 저한테 그러더라고요

주차를 왜 이따위로 했냐고요

아까 제 모습을 생각하고 웃으며 넘어갔어요

이미 제 옆에 있던 차는 없더라고요

그 사람은 제 옆 차를 보지 못했으니 저를 의심하는 건 당연해요

왜냐면 저도 주차할 때 그랬으니까요


역시 사람은 자기 앞에 보이는 걸로 판단해버리나 봐요

그리고 또 그걸 가지고 말을 내뱉고요


눈에 보이는 상황만으로는

이해가 안 되고

화가 날 때가 있지만

상대방 말을 들어볼 때까지는

절대 화를 안 낼게요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나만 생각하는 이기적인 모습 버리게 해주세요

성화되는 게 이렇게 어렵네요

작가의 이전글 팔자주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