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코치 Nov 16. 2021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내가 바라는 나

주변 사람들이 시간에 쫓겨 숨도 못 쉬게 바쁘더라도

흔들리지 않고 평온하게 나의 일을 하고 싶다.


상대방이 전화를 불친절하게 받더라도

그 감정에 동요되지 않고 불편해하지 않으며 내가 전화 건 목적을 완수하고 싶다.


동료들이 평소와 다르게 말한다면

무슨 일 있나?라고 걱정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이해해주고 싶다.


기한이 임박한 일을 동료와 협업 해야 할 때

나와 동료가 무사히 일을 끝낼 수 있을 거라 믿으며 조급해하지 않고 싶다.


누군가가 나를 힘들게 할 때

나의 과제와 그 사람의 과제를 지혜롭게 분리하여 나의 과제를 묵묵히 수행하고 싶다.


지난날의 잘못이 떠오를 때

그 당시 나를 부끄러워하기보단 상처 준 사람에게 진심으로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싶다.


미래에 대해 불안함을 느낄 때

지금 가진 것들에 감사하며 현재에 집중하고 싶다.


예상치 못한 일에 힘들어지면

이 일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그 순간 마음을 편안하게 먹고 싶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 되고 억울한 상황에서

나 또한 누군가를 그렇게 억울하게 했었음을 알고 그 상황을 차분히 받아들이고 싶다.


누군가가 나에게 깊은 이야기를 할 때

나에게 주어진 일을 내려놓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그 사람의 말을 오롯이 듣고 싶다.


나의 마음이 힘들어할 때

하던 것을 잠시 멈추고 한 발 물러서서 그 마음을 온전히 바라봐주고 싶다.




.

나는 이러한 것들이 아직은 잘 되지 않는,

아직은 외부에 너무나도 쉽게 흔들리는 사람이다.


언제나 나의 중심을 잡고

외부의 영향에 크게 휩쓸리지 않는

단단한 나무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