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담낭이 Oct 28. 2023

구글에 그냥 한번 지원해 봤어요

최근 layoff 여파가 나에게 세게 몰아쳐 왔다.

layoff 되지는 않았지만, 떠나간 친구들이 남긴 업무와, 기존 업무가 증폭되면서 스트레스는 쌓여만 갔다.


그 와중에 linkedin에 뜬 채용 공고 하나를 보게 되었는데,

어라?

내 career와 완전 동일한 게 아닌가?

게다가 구글?


그래서 그냥 한번 지원해 보았다.

안될걸 알면서도 말이다.


(요새 유튜브를 하고 있어서 유튜브로도 촬영해 보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RnXS5fBQw30&t=87s




나는 현재 미국 체류 신분이 없다. 정확히는 영주권이 없다.

그래서 사실상 이직이라는 게 불가능하다.

게다가 아직 Qualcomm으로 옮긴 지 1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별로 이직하고 싶은 생각도 없다.


그럼에도 그냥, 지원해 보고 싶었다.

내 스스로를 refresh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혼자서 지원해 보면서, 내 레쥬메도 업데이트 해보고, 

내가 정말 잘 하고 있는지도 스스로 새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연락이 올 가능성은 아마 0.01% 정도 일 것 같은데, 

안오더라도 이렇게 내 스스로를 환기 시켰다는 사실에 만족하려 한다 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드로우앤드류 님을 만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