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춤추는 목각인형 Jun 23. 2024

내 인생을 주제로 한 책의 첫 번째 문장은?

답하기 어려웠지만 가장 명확한 대답

24/6/12

내 인생을 주제로 한 책의 첫 번째 문장은?


사랑이 깃든 편안함, 이건 살면서 내가 느낀 최고의 행복이었다.


이번 질문은 지금껏 받은 질문 중 제일 답하기 어려웠다. 

하고 싶은 말들은 많은데 어느 하나 뚜렷하게 잡히지 않은 채 머리 속을 둥둥 떠다녔다.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나는 스스로에게 또 다른 질문을 던졌다. 

‘지금 내 인생에 가장 중요한건 뭐지?’ 

고민 없이 바로 대답할 수 있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이다.


이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면 지금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상상해본 적이 있다. 

못 살고 있을 것 같진 않은데 지금만큼 잘 살고 있을 것 같지도 않다. 

같이 있을 때 이만큼 편안하고 좋은 사람이 또 있을까. 

시간이 지날수록 더 좋아지는 서로를 만난 건, 

그리고 그 안에서 편안함과 사랑을 동시에 느끼는 건 분명 인생의 큰 선물이다.


함께한지 햇수로 9년 째인 우리는 여전히 둘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장 좋아한다. 

둘이 손 잡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걷기만 해도 행복하다. 


오은영 박사는 말했다. 

같이 있을 때 편안한 사람과 결혼하라고. 

서로를 선택한 우리는 현명하고 지혜로운 사람들인게 분명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을 기록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