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동겸 Jul 17. 2016

Day 40

화장실에서 쓰는 글


오늘 탄 거리: 151km (Lake Baden ~ Wahoo)

총 이동 거리: 3321km


아 습하다...

어제 밤새 잠을 제대로 못 자 매우 피곤한 상태. 토네이도라도 불까봐 조마조마하면서 자는 시늉만 했다. 이럴 때일 수록 한국이 살기 좋은 곳라는 것을 깨닫는다(조상님들 감사합니다).

오늘도 시속 30km에 달하는 미친 남풍이 불지만 북쪽으로 어느정도 갈 예정이라 그나마 다행이다. 출발하면서 마운틴듀 킥스타트라는 음료를 먹었는데 진작 이걸 먹을 걸 싶다. 레드불이랑 게토레이를 섞어서 마시는 기분이다.

그렇게 마운틴듀로 한 세 시간 정도 달리다가 점심을 먹으러 주유소에 들렸다. 동네 맛집을 들리고 싶지만 여기 동네에서 음식을 파는 곳이 주유소밖에 없기에...


피자를 먹고 있는데 자전거 여행객 세 명이 주유소에 자전거를 세우고 나에게 말을 걸었다. 밀워키에서 출발했다고 하는데 나랑 반대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이었다. 아직 출발한지 1주일 밖에 안 됐는데 내내 옥수수밭만 봤다고. 나는 로키 산맥 얘기로 겁좀 주고 서로의 안녕을 기원하며 갈 길을 다시 출발했다.

낙태를 반대하는 표지판이 몇 마일마다 있는 것 같다.

내가 묵었던 곳이 인터넷이 안 터져 제대로 오늘 갈 길을 조사하지 않은 체 갔는데 큰 잘못이었다. 교차로가 몇 개 있길래 주유소가 거기에 있겠거니 했지만 그 주유소를 기점으로 90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가장 가까운 주유소가 있었다. 마지막 10km는 시야도 좁아지고 더워 죽는줄 알았다.

제발 그만 좀...
살았다ㅜㅠ

여기서 물이랑 간식을 사 먹고 캠핑장으로 출발. 10km 떨어진 Wahoo라는 마을에 있다. 꽤나 큰 마을이라 맛집을 찾아 다녔더니 월요일이라고 단체로 장사를 안 한다. 그냥 버거킹 와퍼 밀 두 개를 먹었다.

캠핑장에 도착할 때쯤 하늘의 낌새가 뭔가 심상치 않았다. 샤워하고 나오니 웬 천둥 번개가... 나무도 거의 없은 호수 옆 평지에 텐트를 친 나는 사실상 피뢰침이나 다름 없는 상황. 텐트 안에 들어가 자보려고 했으나 너무 무서워서 잠이 안 왔다. 이러다 죽겠거니 싶어서 결국 화장실로 숨었다. 옛날 사람들이 하늘을 무서워한 이유를 알겠다.

천둥 번개가 멈추기를 아직도 기다리는 중...(현시각 11시) 비가 오기 시작했다. 자전거는 무사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Day 39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