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샘의 수업성찰일기 2
풀꽃 2
이름을 알고 나면 이웃이 되고
색깔을 알고 나면 친구가 되고
모양까지 알고 나면 연인이 된다
아, 이것은 비밀
나태주(2014), 《풀꽃》 p.15.
“선생님 졸려요.”
“어제 몇 시에 잤니?”
“1시쯤이요.” “늦은 시간까지 뭐 했니?”
“음… 게임하고 유튜브도 보고 그랬어요.”
성찰 질문
1. 선생님은 시 〈풀꽃 2〉가 어떻게 다가오시나요?
2. 선생님은 제자들과 어느 관계(이웃, 친구, 연인)까지 발전했다고 느끼시나요?
※ 메일로 선생님의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dankey00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