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미 Nov 23. 2023

시간아 멈추어다오

나이를 먹을 수록 시간이 빨리 가는 이유가 시속이 자기 나이대와 같기 때문이라는 우스개 소리가 맞을지도 모른다. 20대에 비해 지금은 훨씬 빠른 속도로 시간은 흐르는 것 같으니까. 


과학자들은 그 이유를 같은 생활의 반복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낯선 곳을 가보는 20대에 비해 일터와 집을 오가기만 하는 40대는 더 빠른 시간의 흐름을 느낀다는 것이 과학자들의 설명이다.


노트북을 새로 사면서 일년 후 내가 성취한 3가지가 무엇인지 말할 수 있을만큼 열심히 살아보자고 다짐한게 작년 이맘 때다. 하루 중 10시간 이상 나와 붙어있어 눈길이 자주 닿는 노트북 한 켠에 “나의 성장기록 3가지”라는 메모를 붙여두었다. 정신차리고보니 메모를 붙여놓은지 일년이 다 되가는 것이 아닌가. 시간은 아마도 46km의 속도로 내달렸겠지. 이렇게도 자비가 없을 수가.


일상의 반복이 시간의 속도를 부추기는 범인이라면 그 일상을 깨뜨려야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법. 그렇다면 일상에 변화를 주어 시간의 바짓가랑이라도 붙잡아야겠다. 하여 큰 비용과 시간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도움이 되고 재미도 있을만한 무언가를 찾아보았다. 


오호라. K팝 댄스 성인반!


새 안무가 시작하는 날에 맞춰 등록을 하고 수업에 참여해보니 달리는 시간이 머뭇거리다는게 느껴졌다. 금요일인가 싶었는데 고작 수요일밖에 되지 않았으니까. 나는 시간의 마법사가 되었다. 46km의 시속을 3km쯤은 늦춘 것 같다. 아니 1km라고 해도 좋다. 나는 늦춰진 속도보다 더 많은 시간을 품은 것 같아 즐겁다. 이제는 크리스마스도 연말도 새해도 천천히 손꼽으며 헤아려볼 수 있지 않을까, 마치 어린아이처럼.

작가의 이전글 나도 멋진 글을 쓰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