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Apr 20. 2016

Carmax 중고 자동차!! 무엇이
문제인가??



중고차 구입!!


잘 구입을 하면 새차보다 저렴한 가격에 본인이 원하는 차를 구입을 할수있는 기회입니다. 그러나 구입을 잘못하면  두고두고 애물 단지가 되는게 바로 중고차 입니다.  과거 중고차 구입은  대부분 개인과 개인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곤 했었습니다. 그러다 인터넷이 생기면서  원하는 차종에 대한 정보 입수가 쉬워지면서  중고차를 구입을 하려는 매입자들에겐  그나마 차를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또한  중고차를 파는  사람의 양심이 건전치 못하면 결국 중고차를 구입을 하는 구입자들에게  피해가  갑니다. 어떻게 된게  중고차는 구입을 하면  1년은 참! 제대로 굴러갑니다.  그런데 1년 정도 지나면 여기저기 고장이  잦아지면서 수리비가  들어가기 시작을 하는데  배 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생기기 시작을 하는겁니다. 이런 악순환을 방지키 위해 자동차 딜러에서는 새차를 사려는 분들이  자기가 운전을 하던 차를 trade를 하면서 새차를 구입을 하는데 딜러들은 새차 구매자들로 부터  매입한 차를  다시 자세히 정비를 하고 소위 말하는  certified라고 하면서  중고차를 선호하는 구매자에게 되파는데 이또한 차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여기서 한 단계 발전을 한것이 우리가 근래 자주 볼수있는  carmax 라는 중고차 전문점 입니다.

현재 많은 미국인들이  중고차 구입을 이곳에서  하는데  근래  이런 Carmax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터지면서 급기야 주류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을 한겁니다.

왜?? 중고차의 대명사인 Carmax는 주류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을  한 걸까요??

본 브런치에서는  Carmax에 얽힌  숨겨진 내용을  입수를 해 혹시나 피해를 볼지 모르는 우리 미주 한인에게 경종을 알리고자 합니다.


제대로 사지 않으면 애물 단지가 되어 버리는 중고 자동차!!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60

매거진의 이전글 습관을 기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