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회사들이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자사의 항공기 예약을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을 유도를 하면서 많은 프로모션을 내걸더니 시일이 흐르면서 많은 접속자가 생기면서 원래의 취지와는 반하게 항공사는 일반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하는 것과 별반 차이를 보이지 않자 이런 틈새를 파고 들면서 그들만의 서비스를 제공을 하는 앱들이 생겨나기 시작을 했었습니다. 대표적인 앱이 Priceline, 혹은 Expedia 등등 이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예약 업체가 어느 한 항공사 뿐만 아니라 다수의 항공사의 가격 비교를 통해 자사의 앱에 접속을 한 여행객들에게 최저 가격을 보장을 하고자 하는 회사 방침에 힘을 입어 이런 앱을 중심으로 하는 IT 회사들이 급성장을 보인 겁니다. 이에 반해 항공사 홈페이지는 본래의 의도와는 달리 많은 여행객을 여행 전문 싸이트에 뺏기고 더나아가 그런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항공편 예약을 하게 한 온라인 업체에게 수수료를 지불을 해야 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게 된겁니다.
이런 수수료가 점점 증가하게 되자 항공사는 자사의 항공편 예약을 담당을 하는 온라인 예약 업체인 Expedia나 Priceline 같은 업체에 자사의 항공편 예약에 일정 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항공사와 온라인 예약 업체간의 보이지 않는 알력이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근래 이러한 알력의 자세한 내용을 제 브런치에서는 우리 소비자의 편에 서서 이 두 업체간의 알력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자세하게 들여다 볼까 합니다.
제 3의 온라인 예약 앱을 이용할 경우, 생길지 모르는 불이익 형태는??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