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Mar 09. 2016

우리가 모르는 미국 자동차 제조사의 secret war


차 없는 미국 생활은 말로 표현을 다 하지 못할 불편이 따르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라도 차량을 구입을 하게 되는데, 이것도  사람의 신체와 같아 오래 쓰고 많이 운전을 하면  사람이 나이가 들게 되면 여기저기 쑤시고 아픈 것처럼  차량도 여기저기 고장을 나면서  없는 돈을 잡아 먹게 됩니다. 수중에 현금이 없으면 우선 급한데로 신용 카드를 긁게 되는데, 이것도 매월 갚아야 하니 오죽하면 미국 생활은 한달 벌어서  이거저것 페이먼트를 하면  변기를 통해 내보낸거 밖에 없다는 그런 우스개 소리가 있겠습니까?
 
잘나가던 차가 어느날  갑자기 고장이 나면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을 합니다.
전문가가 아닌 다음에 어디서 무슨 고장이 어떻게 왜? 났는지 모르고  정비소나 아니면 딜러에 갖다 주는데  아무리 설명을 해도 차량 전문가가 아닌 다음엔 무슨 말인지 이해하기 어려운 때가 많습니다.  차량이 노후화가 되었다면  그러겠거니!!  할텐데 구입을 한지 얼마되지  않은 차량이  그러면 차량 소유주는 마땅 워런티( 보증)가 되는 걸로 생각을 하지만  무슨 부분은  워런티가 되고 무슨 부분은 안되고 진짜  골치가 아픕니다.
 
그런데 본인 차량의 고장이 본인 차량만의 문제만이 아닌  많은 동종의 차량 소유주가 같은 경험을 했다면  이 부분에 있어 차량 소유주 책임이 아닌 그런 차량을 만든 제조사에게 있어  차량 정비를 무료로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이야기를 하면  그것이 바로 recall(리콜)이 아니냐? 라고  말씀을 하실수 있으나  그것은 리콜이 아닌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워런티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러한 우리가 모르는 숨겨진 워런티에 대해 자세하게 논할까 합니다. 그 자세한 내용이 화보 아래에서 기술이 됩니다!!



우리가 모르는 제조사의 보증 내용은 무엇이 있을까?

제조사의 보증 내용 자세히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1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