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승언 Apr 01. 2022

하나님은 왜 인간을 창조하고 영광 받기를 원하시나요

하나님은 스스로 완전하신 분인데, 왜 인간을 창조하시고 영광을 받기 원하시는 것일까요?

 

하나님은 완전하신 분입니다. 무엇인가 부족하거나 필요한 분이 아닙니다. 그런데 왜 하나님은 인간을 만드셨을까요?

 

예를 들어 남녀가 사랑하면 결혼을 합니다. 그런데 결혼한 후에 자녀를 낳습니다. 자녀를낳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부부간의 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에 무엇인가를 채우기 위해 자녀를 낳을까요? 자녀가 필요해서 나중에 자녀로부터 무엇인가를 얻으려는 목적으로 자녀를낳을까요? 아닙니다. 자녀를 낳는 이유는 부족하거나 무엇인가를 얻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오히려 부부간의 사랑을 더욱 풍성을 나누고 싶은 마음에 자녀를 낳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삼위 하나님은 서로 충만한 사랑의 관계를 나누십니다. 무엇인가가 부족하거나 필요한 분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 충만한 사랑 때문에, 그 사랑을 나누기위해 인간을 만드신 것입니다. 결국 인간을 만드신 이유는 사랑 때문입니다. 

 

그럼 하나님이 영광을 받는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예를 들어 부모는 자녀를 사랑합니다. 부모는 자녀를 위해 헌신을 합니다. 어머니가 자녀를 위해 맛난 음식을 만들어주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음식을 맛있고 즐겁게 먹으며 감사와 기쁨을 표현하게 된다면, 그것이 부모에게는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그 사랑을 누리고 감사하면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또한 부모는 형제자매 간에 서로 아끼고 사랑하길 원합니다. 부모가 자녀를 사랑하는 것처럼 서로 사랑하길 원하며, 이는 부모의 기쁨이자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우리가 받은 사랑을 다른 사람과 나누며 하나님의 사랑을 닮아가길 원하십니다.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 사랑하며 섬기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신 이유가 사랑에 있음을 깨닫고, 날마다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고 나누는 삶을 살기를 기대해 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몸뚱이 뿐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