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랑 Feb 07. 2022

I  Need You

나는 네가 필요해! 배움.

I need you girl 왜 혼자 사랑하고 혼자서만 이별해
I need you girl 왜 다칠 걸 알면서 자꾸 네가 필요해
I need you girl 넌 아름다워
I need you girl 너무 차가워
I need you girl I need you girl 

I NEED U는 방탄소년단 앨범 화양연화 pt.1에 수록된 곡이다.

청춘을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노래며, 끝나가는 사랑을 붙잡으려는 애타는 마음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은 이 노래를 통해, 영원할 것처럼 타오르지만 결국 식어버리는 사랑과 아름답게 꽃 피우지만 끝내 시들어버리는 청춘이 서로 닮아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최근에는 싱어 게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 64호 가수가 I need you 노래에 맞춰 춤을 추어서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I NEED LEARNING 


지금 나는 뭐가 필요할까?

난 노래처럼 붙잡으려고 하는 사랑 말고 배움이 필요하다. 

이유는 내가 만나고 싶은 나를 만나기 위해서.




지금 나는 온라인 수업 준비를 하고 있다.

대면 수업을 진행하면서 코로나 확산으로 위기를 맞고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 몸이 좋지 않아 병원행 이후 남편이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 게 어떠냐고 말을 해준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그 말에 콧방귀도 안 뀌었는데 정말로 컴퓨터로 가능한 일을 준비하고 있다.  진작에 남편 말을 들었으면 좀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을 텐데 라는 아쉬움이 생긴다.

온라인 수업 준비를 하다 보니 자꾸 부딪히는 일들이 생긴다. 블로그 관리에서 카카오 보드, 인스타그램 등  sns로 마케팅을 하려니 어려움이 많이 생긴다. 그래서 사람은 늘 배워야 한다는 말이 나오나 보다.


배움

사람들은 자기에게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어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배워야 한다. 

그래서 요즘 책도 많이 읽으려고 하고 여러 강의들을 듣고 있다. 내가 성장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다양한 배움을 하고 있다.

김미경 강사님 강의에서 하신 말씀이 남이 만들어준 내가 아니라 내가 만든 나로 살아가는 것 그렇게 내가 만든 나로 살아가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공부 배움이다. 그리고 자아의 마음과 의지의 마음은 배워야 생긴다고 하셨다. 강사님은 본인에게 공부를 왜 그렇게 열심히 하는지 물어보신다고 한다. 그리고 답을 말씀하신다. 내가 만나고 싶은 나를 만나기 위해서 지금 나이의 나를 찾기 위해서 공부하는 것이라고.


나 역시도 그러하다. 지금 공부하는 이유는 내가 만나고 싶은 나, 성장한 나를 만나기 위해 배움, 공부를 하고 있다. 그 만남이 빨리 이뤄질지 아니면 시간이 많이 걸릴지는 모르지만 성공하는 나를 생각하며, 목표를 향한 공부를 계속한다.


자꾸 니가 필요해 
I need you girl 넌 아름다워 
I need you girl 너무 차가워


배움의 한계에 부딪힐 수도 있다. 시간과 능력에 의해서 말이다.

그렇다고 배움 앞에 멈춤을 하면 안 된다. 나는 분명 나의 목표가 있기 때문이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배움은 계속되어야 한다. 안되면 끝까지 되도록 해서 말이다.

그렇게 배움으로 남이 아닌 내가 나를 채워나간다.

만나고 싶은 나를 만나기 위해서.

매거진의 이전글 Life Goes On인생은 계속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