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적현실주의 Mar 15. 2022

나에게 배우는 인생

위커홀릭의 육아 이야기

 

가끔 과거의 자신이 형이나 인생의 선배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주로 페이스북에서 몇 년 전 내가 적은 글이 보일 때 그런 생각을 하는데 오늘은 얼마 전에 작성했던 "시간의 지배자"라는 글이 나를 붙잡아 주었다.


시간을 순간적으로 적분해서 미래에 여행을 다녀오는 것.. 그 순간에 내가 어떤 기분일지 느끼고 오는 것이다. 기쁨 일지 후회 일지 애환 일지..


몇 달에 한번 지병 같은 편두통이 찾아오면 며칠을 고생하다 하루 이틀 정도는 마치 세상이 흔들리는 듯한 고통을 견뎌내야 한다.


그리고 그 고통 후에는 글루미가 덮쳐오는데

언제나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에 도취되어 사는 나는 소크라테스처럼 천재성을 얻은 반대급부로 이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거라고 정신승리를 하고는 한다.


그런데 투병생활을 막 끝내고 두통이 사라지니 나도 모르게 나의 자유시간이 없는 육아가 답답하게 여겨졌다. 그 순간 내가 적었던 글대로 10년 후 미래에 여행을 다녀왔다.




때는 2031년 나는 도곡동으로 이사를 갔고 아이들은 중학생이다. 언제 그렇게 아빠를 찾았었는지.. 옛 시간이 무색할 만큼 공부에 바쁜 아이들은 아빠가 있는지 없는지 자신들의 앞가림을 하기에 바쁘다.


그때 독백처럼 내뱉는다.


"아.. 그때 같이 좀 있을걸.."


현실인지 상상인지 구분도 안 되는 짙은 후회를 하던 나는 정신을 차려보니 화장실 타일을 솔로 벅벅 문지르고 있다. 혹시 케미컬이 안 좋을까 봐 바디워시로 거품을 내면서..


그리고는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휴.. 상상이었구나"




부동산 카페와 블로그에 글을 쓰면서 좋은 점은 나에게서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나의 말에 책임을 지고 싶은 마음에 조금은 더 나은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지금이 2031년이 아니라 너무 다행이다.


그리고 어디에 숨어 있어도

찾아내서 이리오라고 말해주는

아이들이 있어서 너무 다행이다.


그런데.. 2031년에도 불러줬으면 좋겠어..


아빠가 그랜드 피아노 쳐줄게(스타인웨이로)

매거진의 이전글 자신의 그릇을 인정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