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갑자기빵 Jul 28. 2024

반려식물 마리모 키우기

장마에 태풍 개미가 지나가더니

초등, 중등 방학 시작이다.

중1은 7월22일 부터 초4는 7월24일

학교가 다르다고 방학 기간도 다르네.ㅋㅋ

대부분 8월 19일~20일쯤 개학

그때도 아직 더울것 같은데...

올해는 개학 엄청 빠른듯?



초4녀석 방학전에 가져온 마리모

일본의 해조구인데 1년에 5mm씩 성장

평균수명 150년? ㅋㅋ

뭐야~! 우리보다 오래 살잖아;



먼지 뭉쳐 놓은것 처럼 생겼는데

키운다면서 냉장고에 넣고

둘째가 손수 물을 갈아주기 시작함

그런데 차디찬 곳에서 성장하는게 맞나?

싶어서 검색해보니...


찬물에서 35도 넘지 않게 더울땐 냉장보관 한다고

신통방통하네~!ㅋㅋ

냉장고 한 구석 자리를 차지함

어디 얼만큼 자랄지 기다려보자.



촉촉한 쿠키가 먹고 싶다는

애들 주문에 쿠키 구웠다.

오래 구우면 단단해지니까 오븐 일찍 끄고



통밀가루100g, 중력분 100g에 

베이킹소다 2g 넣었는데 부족했나...

더 퍼져야 하는데 간만에 구우려니 어렵네.


얘가 크랙 제일 잘 나온 쿠키~!


짧은 여름방학 아침먹고 오전 공부하고

낮에 놀다가 저녁식사전 오후타임

초딩, 중딩 공부시키는 중이다.

2학기에도 매우잘함 받아야 된다고

투덜투덜~; 따라오긴 함ㅋㅋ


학교에서 반전체가 테블릿으로

퀴즈게임처럼 같이 풀어서

상위권 들면 재밌다고함

방학동안 규칙적으로 식사하면서 재우고

2학기 준비하는게 목표다.


작가의 이전글 스모어 쿠키 10개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