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검사 결과지 한 장이 주는 기쁨.
아침에
푸하하하!
보건소에서 인바디 검사를 하고 나오는데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혼자 배실배실 웃으며 보건소 문을 나왔다.
매일 아침 복근 만들기 홈트 10분 영상을 따라 한지 15일 이 되었다.
그 결과가 이렇다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욕이 불끈 솟아올랐다.
근육이 2kg 늘었다.
그 결과 체지방량이 3kg이 줄었다.
신체 점수가 6점이 올라서 76점이다.
기초 대사량이 50kcal가 올랐다.
내장지방 단면적이 22 줄어서 81이다.
체중은 700g 이 줄었는데 한 달 전의 인바디 검사 결과와 차별된 결과지를 보고 얼마나 혼자서 기뻤는지 모른다. 4월 1일부터 시작해서 5개월 동안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는 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나를 살리고 있다.
몸과 영혼이 모두 건강한 사람으로 거듭나고 있는 이 시간이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
시작 초기에는 수면시간과 공복, 식단만 신경을 썼다. 운동까지 할 시간이 없어서 그냥 시간 될 때 산책하고, 계단 오르기 정도의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생활운동이 전부였다.
그런데 지난달 인바디 검사를 했을 때 체중이 2kg이 줄었는데 근육무게가 2kg 준 것이다.
충격이었다. 근육 1kg을 만들려면 얼마나 힘든데....
그래서 시작한 10분 복근운동을 아침에 시작했는데 15일 만의 효과가 이렇게 나와서 너무 신기하다.
50일을 목표로 아침마다 음양탕을 마신 후 복근 홈트를 한다. 매일 다른 운동으로 허벅지와 복부에 자극을 주고 있다. 다음 달 인바디 검사가 기다려진다.
모멘트핏의 록코치의 운동 영상을 따라 하는 아침 10분 운동은 몇 시간의 희열을 선물해 주었다.
남은 35일도 열심히 운동해서 9월에 더 성장하고 발전할 나를 기대한다.
혼자 하는 홈트지만 이제는 제대로 옷을 갖춰 입고 운동을 한다.
요가 다니면 입으려고 산 운동복을 지금 홈트 하며 입는다.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이 너무 자랑스럽다. 아랫배만 좀 더 들어가고 허리둘레 5cm만 더 줄이자.
그러면 정상 체중이 되고 내장지방과 복부비만이 모두 표준 범위로 들어올 것 같다.
상상만 해도 신난다. 나의 건강한 루틴을 찾고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가는 여정이 너무 신나고 즐겁다.
진짜 '인생은 아름다워'다.
서울극장 앞에서 '조조할인' 노래에 맞추어 류승룡, 염정아가 춤을 추던 장면이 떠오른다.
지금 내 심정이 그렇다. 빙글빙글 춤이라도 추고 싶은 심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