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홍진 Mar 12. 2024

스포츠 분석 글쓰기

이러한 결심을 하게된 이유

어릴때부터 나는 다른친구들과 다른점이 하나있었다.

바로 스포츠경기를 볼때 다른관점으로 본다는 것이다.

내 학창시절에는 메시,호날두,이브라히모비치 와 같은선수들이 세계적인 선수들이었다

친구들은 그 선수들의 플레이에 열광하고 기뻐하였지만 난 조금 달랐다.

어떠한 전술때문에 저 선수들이 더 잘할수있을까?   감독의 전술은 무엇일까?

이번경기에는 무슨전술을 쓸까? 와 같은 생각을 했다.

주변에서 그런나를 보고 이렇게 말하곤한다

"야 뭐이리 생각을 하냐? 그냥 축구를 볼때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즐겨~"

"너 그거 분석하는거 해봤자 도움도 안된다. 누가 요즘 그런걸 한다그래" 

이런말들이 대다수였다.

축구뿐만아니라 농구,배구,야구 등을 다 좋아했던 나는

친구들이 게임하러 PC방에 갈때 나는 따라가서 유튜브나 네이버로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트를 보았다.

또한 부모님이 책을 사주신다고 했을때 샀던 책들은 다음과 같다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EPL 스카우팅 리포트' 이런책들이다

내 책장에는 이러한 책들이 년도별로 가득찼으며 

시간이 날때마다 이책을 하루에 몇시간씩 읽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만날때도 그사람들을 분석하는것을 하게됬으며

몇번만나다보면 그사람의 성격,장점,단점등을 파악하는 것을 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진로를 고민할때 이러한 부분도 고려하고는 했다

하지만 현실에 치이고 살다보니 어느덧 취미로도 즐기기 어려운 것이 되어졌다

스트레스를 풀던 수단이 없어지니까 항상 스트레스를 풀곳이 없어

힘든순간이 있었다. 

그러다 한 스포츠 블로그를 보고 취미로 글을 끄적여보자 생각했다.

앞으로 여러가지 주제와 관련된 글을 쓸예정이다

작가의 이전글 과연 수원삼성은 다시 돌아올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