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y Jul 29. 2019

비오는 바르셀로나

여행자에게 소나기란.



'그래, 가우디 하나 알고 왔으니 일단 가우디부터 보러 가자!'

무작정 호스텔을 나왔다.

바르셀로나에 대해 아는 것은 가우디뿐이요, 가우디에 대해 아는 건 사그라다 파밀리아(성가족 성당)뿐이었으니 사그라다 파밀리아로 무작정 향했다.

지하철역을 빠져나와 바르셀로나 사람들의 생활 속으로 걸어 들어갔다.

바르셀로나는 내 상상 속 스페인의 모습과 많이 달랐다. 열정 넘치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거리에 작열하는 햇빛이 내리쬘 줄 알았는데, 거리는 조용하고 깨끗했으며 모든 거리마다 질서 정연하게 줄지어 선 가로수 덕에 크게 뜨겁지도 않았다.

한가로이 걷다 보니 길가 놀이터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사이로 무겁게 퍼지는 종소리가 들려온다.

고개를 들어보니 사그라다 파밀리아가 그곳에 있었다.




"지금 들어갈 수 있나요?"

성당 입구의 경비원처럼 보이는 사람에게 물어봤다.

돌아오는 대답은,

"예약해야 해. 오늘은 이미 끝났어. 내일도 예약 마감이야. 다행히 모레는 남아있어. 얼른 예약해!"

"땡큐 땡큐! Gracias(스페인어 : 감사합니다)!"

마음이 급해졌다. 모레는 귀국 전날이기 때문에 그 날을 놓치면 못 들어가 보고 돌아가야 한다. 얼른 어디든 앉아서 예약부터 해야겠다 싶어 사그라다 파밀리아를 등지고 돌아선 순간, 하늘에서 꽤 굵은 빗방울이 톡톡 떨어지더니 금방 세찬 소나기로 변했다. 웬만한 비는 그냥 맞고 다니는 나이지만 그 날의 소나기는 너무 거셌다.

나는 빗 속을 방정맞게 달려 근처의 기념품 가게로 들어섰다. 비를 피하러 이 곳에 들어온 사람은 나뿐만은 아니었다. 다만 사람들이 기념품을 구경하는 척하다가 비가 잦아드는 것 같으면 쏜살같이 나가버리니, 주인은 심기가 불편해 보였다. 나는 어디를 가나 사 오는 마그넷 몇 개와 사그라다 파밀리아가 담겨있는 작은 스노우볼 하나를 계산한 후 그곳에서 비도 피하고, 주인의 눈치도 피할 수 있었다.

여행 중 만난 비는 당혹스럽지만, 지나고 보면 큰 행운이다. 더운 열기를 견디고 견디다 결국 울컥 모든 것을 쏟아낸 하늘은 유난히 더 아름답다. 참았던 감정을 토해낸 후처럼, 때론 낯선 곳에서 만난 비 갠 후의 하늘은 여행자로 하여금 카타르시스에 잠기게 만든다.

바르셀로나가 좋아지기 시작했다. 한 가지 확신할 수 있는 건, 당신 때문만은 아니라는 거다.



작가의 이전글 바르셀로나의 첫 향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