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자매 Aug 10. 2023

금요일에 운동 어때요

금요일이었고 크리스마스이브였다.

운동 갈까 말까 수없이 고민하다 내린 결론.


내가 왜 남의 시선을 신경 써야 하는 건데?


그래서 꿋꿋하게 체육관에 나갔지.

역시나, 나 포함 둘이었어.


거기까지는 좋았는데 체육관이 적막하니

관장님의 뼈 때리는 한마디


저라도 이브에는 안 오지요.


바로 죄송하다고 했다.

이브에 운동 나와서 농담조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런데 지난주 금요일에 운동 나갔더니

어떤 남자 회원분이 그러시더라.


애인 없는 사람들이 이렇게

금요일에 운동을 나온다고.


자기도 애인이 없어서

이렇게 금요일마다 운동을 나온다고 하더라.


나는 누군가 있을 때나 없을 때나

상관없이 운동 나왔다고

말해주고 싶었으나


어떤 말도 하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았다.


나는 사실 비용이 아까워서

그 이유가 가장 크다고

말하고 싶었으나

그저 듣기만 했다.


어떤 말이든

왜인지 나를 딱하게 볼 것 같았다(ㅎㅎ).



추신 : 아이유 님에게 조심스럽게 말씀 올립니다.

          금요일에 만나요, 뒤를 이을 명곡을 만들어주세요.

          금요일에 운동 어때요, 꼭 만들어 주십시오!


* 노래 개사는 덤


금요일에 만나요 /  금요일에 나와요


월요일엔 아마 바쁘지 않을까 / 월요일엔 아마 붐비지 않을까

화요일도 성급해 보이지 안 그래 / 화요일도 많이들 오더라 안 그래

수요일은 뭔가 어정쩡한 느낌 / 수요일은 뭔가 이틀했음 됐나

목요일은 그냥 내가 왠지 싫어 / 목요일은 그냥 저냥 운동 나와

우 이번 주 금요일 / 우 문제는 금요일

우 금요일에 시간 어때요 / 우 금요일에 운동 어때요

주말까지 기다리긴 힘들어 / 주말에는 운동 쉬니 괜찮지

시간아 달려라 시계를 더  보채고 싶지만 / 힘차게 달려라 운동을 더 보채고 싶지만

일분 일초가 달콤해 / 불금 운동은 싫겠지

이 남자 도대체 뭐야 / 이 여자 도대체 뭐야(사람들이 수군거려, 다 들려)

사랑에 빠지지 않곤 못 배기겠어 / 운동을 나오지 않곤 못 배기겠어

온종일 내 맘은 저기 시계바늘 위에 올라타 / 온종일 내 맘은 저기 러닝머신 위에 올라타

한 칸씩 그대에게 더 가까이 / 한 발씩 머신 위에 더 빠르게



매거진의 이전글 호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