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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마케팅]
스타벅스 간판에서 '커피' 사라진다

요즘의 카페는 단순히 커피(음료)를 마시는 장소를 너머 하나의 문화공간이 되었다. 이에, 스타벅스는 간판에서 '커피'라는 단어를 빼고 있는 추세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279개 매장 간판에서 순차적으로 COFFEE 로고를 떼고 있다.


'COFFEE 지우고 새 영역 도전' 1300여 개 매장 중 350곳 교체, '스타벅스커피'에서 '스타벅스'로.


스타벅스의 간판이 바뀌고 있다. 지난 20년간 'STARBUCKS COFFEE'라고 쓰인 녹색 간판이 'SRATBUCKS'만 남아 간결해졌다.


현재 1279개 매장 중 약 350개 매장이 새 간판을 달았다. 모두 신규 매장이거나 리뉴얼한 곳이다.


간판의 변화는 커피 회사로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충분히 살려 '커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확고해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리고 커피 이외 '제3의 공간'으로서의 경영철학에 더 집중하겠다는 뜻이다.


[원문] https://bit.ly/2Clgj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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