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서울 전시회
'호섭: 보이는 대로'

5,000원에 전시 관람과 음료, 마카롱, 엽서까지 GET할 수 있다니!

라이크디즈1601에서 진행 중인 전시 '호섭: 보이는 대로'를 관람했다. 전시명에 걸맞게 '보이는 대로'를 표현한 호섭 작가의 개인전이다.


미술 6.jpg


"기본적으로 단순하게 생각하고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상 속에 널려있는 모습들을 좀 더 과장되고 만화적인 표현을 통해 관객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그리고 있습니다."


작가는 무겁고 심오한 주제보다는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상황을 주제로 택해 그만의 엉뚱하고 재미있는 상상력을 통해 유머러스한 작품을 완성해낸다. 이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깊은 고찰이나 사색을 요하게 하기보다는 직관적으로 작품 속 상황(의미)를 '아!'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함으로써 예술에 대한 친근함을 높인다.


미술 4.jpg
미술 13.jpg


호섭 작가 스스로가 '과장되고 만화적인 표현'이라고 자신의 작품들을 설명했듯 관람자들도 같은 생각으로 그림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보이는 대로' 전시는 이해도가 쉬운데다 위트까지 갖춘 작품들을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미술 1.jpg
미술 2.jpg
미술 3.jpg
미술 5.jpg
미술 7.jpg
미술 8.jpg
미술 9.jpg 웃음 짓게 만드는 작품들로 채워진 전시 '보이는 대로'


전시회가 진행되는 라이크디즈1601에서는 작품 관람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앉아 휴식이나 담소를 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5,000원의 입장료를 내면 음료와 마카롱, 엽서 1장을 얻을 수 있다. 커피 한 잔 값에 전시와 음료, 디저트, 굿즈까지 겟할 수 있는 특별한 곳이다.


미술 12.jpg 갤러리카페로 생각하면 좋다
미술 10.jpg


선물 받은 것만 같은 기분을 건네는 라이크디즈1601이라는 멋진 공간은 시청역 9번 출구 앞 유원빌딩 16층에 위치해있다. 오피스가 즐비한 곳에서 이색적인 분위기를 뽐내는 곳이라 색다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미술 11.jpg


'보이는 대로' 전시가 특별한 것은 누군가에겐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예술 활동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전시는 오는 12월 1일까지 진행된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