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또봄 Apr 08. 2020

마지막 여행

2020.01.18

한국을 떠나기 전, 그나마 덜 추울 때 마지막으로 여행을 가자! 해서 당일치기로 테를지에 다녀왔다.



빼놓을 수 없는 칭기스칸 동상

사실 바가노르-울란바타르를 달에 여러 번 이동하기 때문에 기마상은 수도 없이 봤기 때문에 별 감흥이 없었고, 오히려 그 앞에 있는 나무에 눈이 갔다. 나무에 핀 상고대가 이 곳의 제일 명물이 아닐까 하는...

물론 이 추운 겨울에도 독수리, 낙타와의 사진 촬영, 양궁은 가능하다.



길 가다 만난 순록. 이 날 가장 운이 좋았던 순간이 아닐까 싶다. 좁은 산을 넘는데 갑자기 나타난 순록 두 마리! 마침 주변에 지나가는 차도 사람도 없어서 마음껏 볼 수 있었다. 순록은 홉스골에 가야만 볼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테를지에서 만나다니... 홉스골에 가지 않아도 여한이 없습니다.



거북 바위 앞에는 독수리가 없길래 제가 한 번 독수리가 되어 봤습니다!!



아리야발 사원. 사원을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이 곳은 주변 경관이 너무 좋아서 방문할 수밖에 없는...

나무에 하나하나 칠해져 있는 색들도, 문양들도 버릴 것 하나 없습니다. 무서운 흔들 다리를 건너는 것도 묘미!



친구가 그러는데 왕이 공주에게 예쁜 것만 보라며 이 곳을 지어주었다고 해요.

이 사진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포인트!




원래 목적은 레드락에 가서 점심을 먹기로 했는데 아이들이 먹고 싶어 했던 초이왕이 저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그냥 나왔다.


이렇게 마지막 몽골의 겨울 즐기기 완료!


매거진의 이전글 몽골 여행 초급 코스, 테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