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e죠쌤 Jan 15. 2023

죠쌤의 패러디 습작: 「옥수수밭과 형」

천선란, 옥수수밭과 형

What if?: 만약 우리 형이 옥수수밭에서 출렁이는 옥수수들처럼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Why this?: 하나 뿐인 형이 사라지고 다른 형이 나타나고 또 다른 형이 나타난다대화 외에는 변변한 사건도 없이 형들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이야기너무 식상하지 않냐고천선란 작가님이 쓰면 전혀 그렇지 않다마음을 울린다나는 어느새 옥수수밭 한가운데 가 있다형을 추억하고 형을 기다리면서...  


          

 형이 다니는 대학에 도착했다형은 도서관 로비에 서서 전자책을 읽고 있었다첫 번째 형이 입던 하늘색 체크 남방을 입은 채로옥수수밭에 피크닉 매트에 앉아 책을 읽던 형의 모습이 떠올랐다나는 방해하고 싶지 않아 형 곁에 가만히 서 있었다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까형이 날 발견하고 손을 흔들었다미소는 형의 것이 맞았다.

 우리는 캠퍼스 카페테리아에 자리를 잡았다

그 말 기억나?” 

 나는 질문을 하며 형의 발목을 슬쩍 내려다보았다혹시나 숫자가 바뀌었을까 봐다행히 발목에 9가 쓰여 있었다여전히 세 번째 형이었다

무슨 말?”

이 끝의 옥수수와 저 끝의 옥수수가 똑같아 보이더라도 기억이 다르면 다른 옥수수라고 했던 거.”

푸코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기억이 다른 형이 또 나타난다면...”

 나는 포크로 스프 접시를 톡톡 두들기며 생각에 잠겼다.

혹시 내가 떠난 동안 또 다른 형이 나타난 적은 없었니?”

 잠시 고민하다가 입을 뗐다

있었어.”

옥수수밭에서?”

.”

그 형이 나를 찾지 않았어?”

모르겠어난 그냥 도망쳤거든.”

잘했어내가 네 형이니까푸코에게 더 이상의 형은 필요 없잖아.”

형 이제는 안 아플거지?” 

 우리는 식사를 마치고 카페테리아 앞 푸른 잔디밭을 걸었다형은 대학에서 배우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해주었다유전자와 호르몬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목소리 톤이 평소보다 훨씬 높아서 들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조만간 우리는 질병을 정복하게 될 거야.”

 나는 형이 말하는 것을 모조리 기억할 수 있었지만다 이해할 수는 없었다기억과 이해는 다르니까설명이 점점 어려워져 머리를 긁적이다가 문득 형에게 주려고 가져왔던 선물이 생각났다챙이 넓은 모자형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았다.

나 잠깐 식당에 다시 갔다 올게.”

뭐 놓고 왔어?”

여기 잠깐만 기다려.”

 카페테리아에 들어선 순간심장이 쿵하고 내려앉았다나와 형을 똑 닮은 형제가 창가에서 마주 앉아 즐겁게 웃으며 식사를 하고 있었다평행 우주가 존재한다면 이런 모습일까식사를 하던 또 다른 내가 나와 눈이 마주쳤다그는 움찔하며 포크를 바닥에 떨어트렸다-하는 금속음이 공기를 갈랐다나는 그들의그들은 나의 발목을 쳐다보았다

 끝이 보이지 않는 옥수수밭 한 가운데에 서 있는 내 모습이 보였다옥수수가 파도처럼 나를 덮친다현기증이 몰려왔다

 내 볼에서 경련이 일어나고 있었다. <>     


Why not?: ‘형의 복제에서 우리의 복제로 상상력을 넓혀봤다또 다른 나를 마주하는 느낌은 어떨까매혹적이면서 두려운 상상이 옥수수밭처럼 출렁거린다.

작가의 이전글 죠쌤의 패러디 습작 : 「국립존엄보장센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