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아결 Aug 13. 2021

필명을 뭐라고 할까?

러시아식 이름 짓기 해봤다.

2021년 8월 2일.

브런치 작가가 되었다.


자, 이제 필명을 정해야 하는데...

처음에는 아빠, 엄마가 아기 때 지어줬던 이름으로 해뒀다가 그 이름은 더 아껴두고 싶어서 넣어뒀다.

마침 그때 날이 더워서 러시아 생각이 많이 났었다.


그래서 찾아본 "러시아식 이름 짓기" 사이트!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몇 가지 설문에 응답하고, 성별, 내 영문 이름을 쓰면 러시아식 이름이 나온다.

내 러시아 이름은 Dominika Mikhailov. (Dominika의 러시아어 스펠링은 "Доминика"라고 한다.)


괜히 영문 스펠링이 보기에 좋아서 이걸로 그냥 필명을 바꿔보았다.



그런데 이렇게 필명을 바꾸고 얼마 안 있다가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대한민국:도미니카공화국" 여자 배구 경기가 있었다. 그 경기 이후에 자꾸 배구가 생각나서 다시 필명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다들 어떻게 필명을 정하는지, 어떤 마음을 담아서 정하는지 궁금하다.

10자 내외의 짧은 단어로 자신을 표현하는 신비한 단어, 이름.


좀 더 나아가 내 글과 생각에 녹아진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이름인 필명.

언제쯤 "이건 딱 나야!" 하는 이름과 만나게 될까?


한번 설정한 필명은 당분간 못 바꾼다고 한다.

8월 31일에나 바꿀 수 있다고 하니 그때까지 이 공간의 나는 어떤 사람이고 싶은지 고민해봐야겠다.

아니면 아예 아무 생각 없이 입에 감기는 단어를 찾아보거나!


사실 마음에 드는 필명이 생기면 그때 필명을 바꾸고 첫 글도 발행해보려고 했다.

하지만 완벽하게 준비되었을 때 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일단은 시작부터 하자는 취지로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한 것이기도 하기에 더 늦기 전에 첫 글을 발행해본다.


이 글을 시작으로 다음 글들도 꾸준히 기록하여 남기는 습관을 2021년 3분기, 4분기에 만들어가고 싶다.



[같이 해봐요!] 재미로 보는 러시아식 이름 짓기

#러시아 #이름짓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