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네남자의 스타트업 첫경험#44days

축제올낫

1. 하루일과


사업자 등록을 하기 위해 아침일찍 서광주세무서로 향했다.

간단한 거라고 들어서 큰 맘없이 갔는데, 준비해야할 것도 있었고,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것 같다.

그냥 인터넷으로 신청하기로 하고, 사무실로 갔다. 지하철을 타니 역시 빠르다.

도착해서 나는 오전에 페이스북 광고 분석 콘텐츠를 만들었다.

페이스북 광고를 하고, 분석은 처음에만 했어서, 총체적으로 한번 정리를 해보자는 차원에서 시도했다.

여러가지 분석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다. 이젠 페이스북 광고는 대충 파악이 된 듯하다.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타겟 설정을 줄 수 있는지 기능적인 부분은 마스터 된 것 같다.

승민이는 개발부분을 계속 다듬고, 태형이는 오전에 업무보다가

오후에는 요리개발을 위해 집으로 갔다. 바로바로 요리를 하는걸 보니 추진력이 좋은 것 같다.ㅋㅋ

나와 승민이는 점심에 돈가스로 약간의 사치를 부리고, 청년창조 발표를 엿보다 다시 업무를 시작했다.

팜플렛도 찾아보고, 중형마트와 제대로된 계약을 하기위한 제반 문서들을 정리했다.

콘텐츠코리아랩 해야할 일도 있어서 약간 하다보니, 규수가 왔다.

어제 축제 주막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결국 하자는 이야기로 결론 났다.

이 대목을 놓칠 수 없다고 하였다.

허나, 조선대에서는 여자친구가 오지...ㅋㅋㅋㅋㅋㅋㅋ



2. 핵심공유사항

    ㅁ 축제 주막을 진행 땅땅땅. 프로젝트 대장은 규수로 임명.

    ㅁ 팜플렛은 1000개에 단가 200원 / 10000개에 단가 40원 이더라.

    ㅁ 사업자 신청 해두었음.

    ㅁ 와이마트 질문리스트 공유했으니, 추가할 것 있으면 알려줄 것



3. 앞으로할일(팀원여러분/전 DAY 꺼 긁고 완료된건 완료하고 다음날거에 지웁시다.)


   ㅁ 와이마트 질문리스트 제작 필요

   ㅁ 영상 재수정 필요(1분은 너무 길어)    

   ㅁ 컵홀더 디자인 수정 필요(꼬였음, 월요일까지) 

   ㅁ사업자 내기. / 근로 계약서 및 회사 계약서(?) 쓰기

   ㅁ 와이마트 클리어내용 해결

        - 사업자, 결제 포함 웹사이트완성, 레시피 확정 및 원가계산.

   ㅁ 설문조사 준비 (533활용)

   ㅁ 레시피 모으기(잠정보류, 4개 집중)

   ㅁ 이번주 내 웹사이트 완료(영상포함) 

   ㅁ 카드뉴스 일주일에 1회 올리기(잠정 수요일로 하자)

   ㅁ 크라프트지는 사야되는데, 일단 중형마트는 상관없단다.

   ㅁ 스티커 조금 긴 형으로 해서 각 메뉴가 적힐걸로 해서 다시 요청해야될 듯.

   ㅁ 승민이가 회칙을 가안으로 제작하였으나, 다같이 재토의가 필요함.



4. 반성할 부분

     ㅁ 오늘 과자를 너무너무 많이 먹었다. 붕어빵까지.

     ㅁ 머리하고 싶었는데...ㅠㅠㅠㅋ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네남자의 스타트업 첫경험#43day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