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n 매거진 Sep 04. 2023

싱글라이프를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운동과 취미를 여러 사람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서비스.


페어플레이

국내 최대 아웃도어 커뮤니티 서비스. 다양한 운동을 함께할 메이트를 구하거나,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초부터 ‘카카오 모빌리티’와 협업해 액티비티 버스 ‘페플셔틀’을 운영하는 중이다. 전국 각지의 명산을 오르고 싶다면 페어플레이 앱을 주목하자.




워너플레이

국내최초 위치기반 실시간 운동매칭 앱. 배드민턴, 자전거, 농구 등의 운동뿐 아니라 게임, 산책, 바둑 등 다양한 종목에서 자신과 맞는 메이트를 매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플랩풋볼

풋살 중계 플랫폼. 풋볼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을 보고 ‘나도 한 번 실내 축구 뛰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추천한다. 시간과 장소, 난이도와 성별 등 원하는 수준의 모임에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스트라바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라이딩앱. 자전거와 러닝 등의 기록을 관리하며 나만의 운동 루틴을 보조해주는 서비스다. 운동 코스나 기록을 타인과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타인과 함께 운동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핏메이트

헬스를 선호한다면 추천하는 앱.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헬스장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한다면 함께 운동할 ‘헬스 메이트’를 찾을 수 있다. 헬스 초보자인 ‘헬린이’라면 앱에서 제공하는 운동 기구 사용법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




골프피플

골프 메이트를 매칭해주는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 레슨매칭과 레슨비 결제 및 정산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아마추어 골퍼뿐만 아니라 프로 골퍼 사이에서도 관심을 갖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프립


국내 최대 규모의 취미 여가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비용을 내고 커뮤니티에 참여한다. 커뮤니티를 형성한 호스트가 모임을 리드하기 떄문에 새로운 취미에 입문하기 좋다. 다양한 분야의 취미를 가볍게 맛보고 싶다면 추천.




당근마켓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시작해, 지역 기반 ‘동네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했다. 우리 집 근처 이웃들과 ‘사는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간단한 운동이나 사교 모임을 만들기도 한다. ‘동네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관심 갖을 만하다.




넷플연가

‘넷플릭스’는 혼자 보는 거라는 편견을 깬 커뮤니티 서비스.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 이용자가 각자 관심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다. 최근엔 OTT를 넘어 와인, 향수, 재즈 등 폭넓은 주제로도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오늘의 집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폼. 인테리어 고수들의 개성 있는 가구의 정보나, 인테리어 꿀팁을 얻는다. 최근엔 인테리어용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확장해 직접 가구를 구매할 수도 있다.




ㅣ 덴 매거진 2023년 9월호
에디터 정지환(stop@mcircle.biz)

작가의 이전글 남자의 로망을 충족하는 ‘자토바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