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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elon Design Apr 04. 2018

새로운 무브먼트, 카카오 M

Kakao M 사명 변경 / 웰컴 키트 이야기

로엔엔터테인먼트는 2008년 서울음반에서 사명을 교체한 이래 10년 만에 지난 3월, 카카오 M 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One Brand 전략과 카카오 공동체 서비스와의 연결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는 유지하되 업의 본질과 확장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뒤에 M을 붙였고 'We Entertain'라는 브랜드 스테이트먼트를 정하였습니다.



Kakao M

‘We Entertain’이라는 브랜드 스테이트먼트 아래 ‘Melon, Music, Media’라는 가치를 만들어내다.
새롭게 변화된 카카오 M의 CI
카카오 M의 CI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카카오 M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압축하여 표현할 수 있는 단어인 'Movement'를 도출하여 역동성과 새로움, 열정적이고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사선으로 뉘어진 얇고 볼드한 헬베티카 서체와 다양한 이미지와 메시지에 따라 변주될 수 있는 플렉서블한 사선 그래픽은 브랜드의 시각적 영역을 확장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카카오 M과의 첫 만남, 웰컴 키트

카카오 M의 아이덴티티가 녹아든 웰컴 키트


긴장되고 설레던 첫 출근날, 신규 크루 여러분들이 사람들과 친해지고 새로운 환경에 재밌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웰컴 키트(Welcome Kit)를 준비했습니다! 
'We Entertain'이라는 브랜드 스테이트먼트와 카카오 M의 아이덴티티는 물론 웰컴 키트가 신규 크루에게 대화를 거는 콘셉트로 작업하였습니다.



웰컴 키트를 열면 가장 먼저 새로 입사하는 크루에게 "Hello Stranger!"라고 인사하며 크루를 맞이합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오픈하면 임명장과 함께 내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Music Coupon과 기존 크루들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Friendship Coupon이 들어 있습니다.


친해지고 싶은 크루의 이름을 쓴 뒤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다양한 이벤트 중 한가지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웰컴 키트가 크루에게 묻습니다. 

"What is your name?" 

그리고 명함 케이스를 뜯으면 대답합니다. "I am.." 



긴장하며 입사한 오후, 깜빡하고 챙겨 오지 못한 칫솔 때문에 자신 있게 못 웃으신 적이 있으신가요?

웰컴 키트가 이야기합니다. 

"Smile with confidence"

        


PVC 재질을 이용한 커버와 낱장으로 구성된 가이드 엽서, 자신에게 필요한 내용을 따로 스크랩 할수 있다.


그 외에도 웰컴 키트 굿즈들이 다른 문구들로 크루에게 말합니다.


다이어리 : "Design your own life"

연필 케이스 :  "Need it all"

가이드북 : "Follow me"

스티커 : "Decorate your own way"


웰컴키트 굿즈들




새로운 크루 여러분들이 웰컴 키트를 통해 기존 크루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험들이 카카오 M에 대한 가치와 자부심을 느낄 거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크루들과 함께하는 카카오 M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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