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n Design Apr 12. 2019

멜론티켓 개편

멜론티켓 개편 스토리


공연 예매는 멜론티켓!

새롭게 단장한 멜론티켓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멜론티켓 서비스는 멜론과 카카오톡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공연예매 외에 다양한 장르의 티켓을 예매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번 멜론티켓 서비스의 개편 목적은 메인 비주얼 강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뮤지컬, 연극 상품 증가에 대비하여 콘서트 중심의 메인을 탈피하고 편향된 장르를 균형있게 노출하여 다양한 장르의 상품을 부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배너 영역 추가로 마케팅 구좌를 확대 하였습니다.


위의 개편 목적을 바탕으로 부분적으로 진행했던 이번 개편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메인 상단 비주얼의 주목도를 높이고

장르 컨텐츠는 통일성과 정돈된 구성으로 개선


우선 기존 메인 홈에서 좁아보이고 서브 배너 처럼 보였던 상단 영역 공간을 확보하여 주목도가 있어 보이게 개선 하였습니다. 컨텐츠가 많이 가려졌던 하단 메뉴바는 삭제하여 검색은 상단으로 배치,

For U 와 마이 티켓은 슬라이드 메뉴로 이동하였습니다.

장르 컨텐츠 영역은 스퀘어클 모양과 각 장르 대표 이미지를 적용 하여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고 이미지는 통일성을 주기 위해 톤 앤 매너를 맞춰 주었습니다.


메인 상단 개편



슬라이드 메뉴에서는 기존의 다른 메뉴와 차별성이 없어 보였던 장르 메뉴를 상단에 아이콘 형식으로

크게 배치하여 차별성을 주고 그룹핑이 되어 보이게 개선 하였습니다.

For U 영역은 슬라이드 메뉴 중간 영역에 배너화 하여 좀 더 직관적으로 서비스 페이지에 접근 할 수

있도록 구성 하였습니다.


슬라이드 메뉴 개편
For U 배너 테스트 안



메인 상단 테스트 시안도 살펴 보겠습니다.


A안 : 포스터형

상단 포스터 영역의 맞춰 백그라운드 블러 / 상단 주목도를 높힘 / 익숙한 구성


B안 : 포스터형

A안과 비슷한 구성이나 텍스트와 포스터가 좀 더 그룹으로 묶여 보이게 구성 / 배경을 흰색으로 두어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 / 단점은 공연 텍스트 수의 제약이 있음.


C안 : 이미지 편집형

포스터 이미지를 상단에 꽉찬 느낌의 풀페이지로 구성 / 포스터의 핵심 이미지를 더 돋보이게 편집 / 단점은 운영 이슈가 커짐.



마케팅 배너 영역 추가로

마케팅 구좌를 확대


메인 홈 특정 영역에 배치시켜 마케팅 구좌를 확대 하였습니다.

롤링 배너 형식으로 노출하고 여러 테스트 안 중 이번 개편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다양한 장르를 구분지어 나타내 주는 텍스트를 적용한 A안으로 결정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멜론티켓 개편을 살펴보았는데요.전체 큰 개편은 아니였지만 메인 배너 디자인 개선으로 공연의 주목도를 높히고,다양한 장르를 균형있게 노출되어 보이는 UI 구성,마케팅 배너 영역의 확대 3가지 목적에 맞게 개편 되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공연 정보와 마케팅,편리한 공연 예매 서비스와 나만의 맞춤 공연 서비스로 사용자 여러분을 찾아 뵙겠습니다.


멜론티켓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디자인 Cre-day: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