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어학 서비스 소개
멜론으로 노래만 듣지 말고
어학 서비스도 이용해 보세요!
멜론은 사용자들에게 음악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학 서비스는 그 혜택들 중 사용자들이 잘 모르는 서비스인 것 같아서 한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멜론 어학 서비스는 2009년부터 멜론 상품을 가지고 있는 고객 대상으로 제공해왔던 서비스입니다. EBS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어학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파고다, 다락원, 에듀박스 등 다양한 어학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필요한 것을 골라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학 서비스는 어떻게 제공되고 있는지 앱 화면으로 알아볼까요?
햄버거 메뉴를 통해 '어학'메뉴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어학은 '전체 강좌'와 '담은 강좌함' 이 두 개의 탭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어학 서비스는 영어회화, 청취/시사, 제2외국어, 비즈니스 회화, 영어뉴스, 토익 토플, 영문법, 어휘, 중고교학습 9개의 카테고리로 제공됩니다.
카테고리를 눌러서 들어가면 전체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강좌들은 '강좌담기'를 해서 담은 강좌함에 모아놓고 쉽고 편하게 찾아들을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에 담은 강좌는 멜론 재생목록의 '어학'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멜론의 재생목록은 멜론에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곡, 플레이리스트, 비디오, 라디오, 어학을 통합하여 보여주는 통합된 재생목록입니다. 어학을 듣다가 중단하고 듣고 있던 노래를 바로 찾아 들어가서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플레이어 화면에서 '교재보기' 버튼을 누르면 각 강좌에 해당하는 교재를 보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귀로만 듣는 것보다 눈으로 보면서 공부하면 훨씬 쉽겠죠?!
지금까지 멜론 상품만 있으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어학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더 많은 분들이 어학 서비스를 사용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멜론은 음악 외에도 사용자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 새해 계획 다들 얼마나 지키고 계신가요? 혹시 그 계획 중에 영어공부도 있진 않았나요?
만약 잘 지키지 못해 왔다고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아직 늦지 않았어요! 지금 바로 멜론 앱을 켜고 어학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그럼, 계속해서 멜론의 새로운 서비스와 디자인 소식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