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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UX 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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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디논 Apr 28. 2023

과연 새로운 Bing은 구글을 대체할 수 있을까?

UX CASE STUDY : 새로운 Bing의 on-boarding 과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비장의 무기, New Bing


GPT-3.5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기능이 뛰어난, 프로메테우스(Prometheus)모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ChatGPT보다 훨씬 더 정확하고 관련성 높은 검색결과를 제공해줄 수 있다고 한다.


구글이 93%의 점유율로 20년 동안 독점하고 있던 검색 엔진 시장. 혹시 이번 New Bing의 출시로 인해 검색 엔진 시장 구조의 대이변이 일어날 수 있을까? 구글의 시대였던 지난 20년을 뒤로하고 새로운 Bing이 그 자리를 대체할 수 있을까?


그 가능성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새로운 Bing의 온보딩(On-Boarding) 과정을 살펴보았다.


*여기서 온보딩(On-Boarding) 과정이란, 사용자와 서비스가 처음 만나는 접점으로 서비스를 시작하며 그에 대한 첫인상이 결정되는 지점이다.




온보딩 과정임에도, 마치 구독해지를 막기 위해 온갖 덫을 심어둔 스포티파이 해지절차(20 steps)만큼이나 길었던, 새로운 Bing 시작과정.



이런 Bing에게 지금 당장 필요한 전략 2가지는 무엇일까?







길고 긴 12단계의 Bing 온보딩 과정Bing에게 필요한 전략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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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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