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SJ Jan 29. 2020

1월 스페인 살이, 먹고다닌 것들

조금 열심히 챙겨먹고 다닌 1월




스페인에 온지  년이 넘었다. 새해가 되었고 1월에도 나는   챙겨먹었다. 스페인 발렌시아 어학연수생의 오랜만에 쓰는 식단 일기




남자친구 의 수제 치즈 케이크
발렌시아에도 생겼다 Five guys
한 조각에 2유로. 엄청 크다
반찬가게에서 닭을 사다가 맥주와 함께 먹었다
김치볶음밥
집에 강판 있길래 해 먹어본 감자전 너무 맛있었다
김밥은 언제나 최고
발렌시아 사람들은 겨울에 찐 호박을 많이 먹는다
맛있는 케이크가 먹고 싶은 날이면 들르는 까페
플랫메이트가 초코 케이크를 만들었다. 케이크를 많이 먹었던 1월
돼지고기 고추장구이. 간장 고추장 된장 참기름은 생존아이템이다
남은 돼지고기는 김치와함께 김치찌게로 만들어 먹었다
처음 만들어본 시금치나물도 아주 맛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피자집에 간 날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오징어채는 이곳에서는 아주 귀하다
시금치 된장국과 건강한 반찬들
오무라이스가 먹고 싶던 날. 과감하게 도전 해 봤다
종종 해 먹는 감자조림




 맛있게 보낸 1월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발렌시아 물'이 유명하다던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