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떠기 Jan 01. 2017

20170101 프롤로그 1

어떻게든 즐거운 하루


나는 한 때 만화가가 되고 싶었지만, 속으로만 꿈을 꾼 채 대학을 졸업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 자체를 좋아하고 즐겁게 하고 있지만,

힘이 들 때마다, 왜 내가 애초에 '만화가'로 진로를 선택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후회를 하곤 했다.

집중력이 강하지 않은 내가, 그림을 그릴 때에면 몇 시간 씩 집중해서 그리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만화가라는 직업을 택했더라면 더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몇 년 전부터는,

굳이 왜 내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만 생각을 하고 이렇게 후회를 하나 싶었다.

읽어주는 사람이 없어도, 매일매일을 그림일기로 기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블로그에 그림일기를 그리기 시작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