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ㅐ Sep 16. 2021

전달, 그만

전달을 너무 잘한다고

쓴소리를 들었다.


대부분 일반 사람들은

표현을 잘 못한다고,

그래서 표현을 들으면

당황스럽다고 한다.


그런데 나를 만나보니

감정전달을 너무 잘하고,

감정표현이 너무 직설적이란다.


대부분 일반 사람들은

그런 전달과 표현에 낯설다면서

나보고 표현을 줄이란다.


그러니까 내가 잘못한거란다.


보고싶으면 보고싶다

사랑하면 사랑한다

말했더니


누가 그렇게

바로바로 표현하냐며 혼이 난 것인데,


이마저도

'내 잘못'이 되었다.


그래,

'사회'를 위해

표현을 아껴야지.

작가의 이전글 저는, 진심이 맞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