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홍 Dhong Dec 11. 2016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내 마음대로 내 생각 뻗을 곳을 두고 싶은 마음

일요일 밤,

본능처럼 뭔가 글을 하나 적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딱히 떠오른 주제는 없었지만 뭐라도 적고 싶었다.

그렇게 맥북을 들고 거실 소파에 앉아 에버노트를 켜고 blog 태그 달린 노트들을 하나씩 둘러보았다.


올해 4월에 적어둔 메모인데, 제목이 `블로그를 쓰는 이유`였다.

시키는 일을 하고,

해야 하는 일을 하고,

뭔가 억지로 하는 게 너무 많다


그냥 내 맘대로 

내 다리 뻗을 집 한 칸 구하기 어려운 세상에서

온라인에서 만큼이라도

내 생각 뻗을 곳을 두고 싶은 마음이 아닐까


===


이 글을 다시 보니 김영하 작가님이 비슷한 말씀을 하셨던 것 같아 인터넷을 찾아보다 책장에 있던 김영하 작가님의 <말하다>라는 책에 손이 닿았다.

종이 귀퉁이를 여기저기 접어두고 연필로 밑줄 쳐둔 곳들도 있었는데

글을 쓴다는 것은 한 인간을 억압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지키는 마지막 수단입니다


라는 부분이 눈에 띄었다.

결국 나도 자유를 찾아 글을 쓰는 것.


내일이면 자유가 억압될 월요일이기에

일요일 밤에 꼭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나 보다.

주말의 마지막 자유를 만끽하기 위해!!!


* 표지 및 본문 이미지 출처: Unsplash.com

매거진의 이전글 왜 읽고, 왜 쓰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