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홍 Dhong Jan 25. 2018

대학교 시절로 돌아간다면

이것만은 하고 싶다

지난 시간을 후회하거나, 과거의 어느 시점을 그리워하며 그때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그래도 만약 다시 대학생 시절로 돌아간다면, 나는 또 그렇게 그때의 나처럼 놀 것이다.

수업과 시험, 성적에는 조금(이라 적고 많이) 소홀할지언정, 동아리 활동도 열심히 하고, 교외 활동도 재밌게 하고, 당구 치고, 술 마시고, 놀고 놀고 또 놀고!


하지만 한 가지 더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것은 책 읽기다. 더 젊어서 다양한 책을 읽고 사유했더라면 지금의 내가 조금 더 나은 모습이지 않았을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너무 늦게 알게 된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한다.


박명수 선생께서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진짜 늦은 때라고 했다. 진짜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하란 뜻이었으리라.


요즘 회사 일이 피곤해서 집에 오면 저녁 먹고 늘어져 있었다. 파이팅 넘치는 글을 써놓고선 외국어 공부도 손 놓고 있었는데.. 다시 부지런히 책도 읽고 글도 써야겠다!


* 표지 및 본문 이미지 출처: Unsplash.com

매거진의 이전글 BLONTOE와 블랙코미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