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기 Jan 29. 2023

집에 대한 욕심

넓은 집으로 이사 가면 행복할까

  살고 있는 집이 좀 더 넓기를 바라왔다. 하지만 오늘 청소를 하며 생각해 보니 집이 좁은 게 아니라 버리지 못하는 물건들이 많은 것이었다.


  마치 욕심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별 필요도 없고 감당할 수조차 없는 욕심들로 나의 그릇을 가득 채운 것 같다는 생각 말이다. 그러니 마음의 여유도 없고 정작 필요한 것들이 들어올 공간도 없다.


  청소를 해야겠다. 방의 상태는 마음의 상태라는 말이 있다. 마음을 비우고 쓸고 닦고 예쁘게 정돈하고 싶다. 그래야 나중에 더 넓은 집으로 이사 가도 잘 살 수 있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만나게 될 천명의 아이들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