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만능이 아닌 '망치'와 같은 도구일 뿐입니다.

학습여정

“제가 학습하고 있는 다양한 강의를 개인적으로 정리하면서 공유합니다. 함께 발전하길 바랄 뿐입니다.”


AI의 진화: 만능 전문가 ?

2025년 AI 시장분석: "모든 것을 다 하는" 범용 AI 대신, 각 전문 영역에서 압도적 성능을 보이는 전문가 AI가 시장 주도.


→ 나의 생각: 7월 중순부터 유튜브 수익창출 규정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으로 쉽게 쉽게 만든 모든 창작물은 ‘창작물’ 가치를 제고한다고 합니다. 즉, 진짜 크리에이터가 대우받는 시대가 온다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긍정적으로 봅니다. 왜냐하면 창작은 ‘인간’이 하는 것이며 그 속에 담긴 ‘가치’가 분명 다르기 때문입니다. AI는 도구일 뿐입니다. 책도 많이 읽고 사고의 깊이와 폭을 넓히도록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결국 기본 중의 기본의 답이라 생각합니다.



인간만의 고유 영역

팀워크와 조율 능력

AGI(범용 인공지능) 설계: 실제로는 전문 AI들의 협업 시스템으로 구성.

인간의 역할: 각각의 AI를 조율하고 통합하는 능력.

긍정적 효과: AI 도입 대기업에서 고용 1.6% 증가 (단순 반복 업무 AI 처리, 인간은 창의적/전략적 업무 집중).


미래를 위한 선택: 지식산업으로의 전환

선택의 기로:

AI에게 대체당할 반복적 업무에 머물 것인가?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창조적 영역으로 이동할 것인가?


결론: AI 시대, 인간 경쟁력 3가지 핵심

전문성: AI가 넘볼 수 없는 깊이 있는 전문 지식.

협업: 다양한 전문가들과 시너지를 창출하는 능력.

창조성: 자아실현 욕구에서 나오는 끝없는 혁신 의지.






※본 요약은 ‘공정 이용(fair use)’사용 목적으로, 모든 내용은 Stanford University의 Coursera강의 ‘모두를 위한 AI’를 수강하며 작성한 요약이며, 직접적인 강의 내용 복사, 슬라이드 캡처등은 저작권에 의하여 엄격히 보호됩니다. - 앤드류 응(Andrew Ng)의 강의 by Coursera Plus - "Learning Notes and Summaries by Digitalian”

keyword
작가의 이전글AI 전환의 필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