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로 하는 인터뷰, 스물한 번째 이야기 ‘자석보드’
세상에 모든 굿즈를 알아가는 인터뷰, #굿터뷰. 스물한 번째 손님은 바로 '자석보드'입니다. 커스텀 트렌드 시대! 백꾸, 신꾸, 텀꾸 등등 별 걸 다 꾸미는 요즘 자석보드 굿즈도 빠질 순 없습니다. 메모지, 마그넷 등을 활용하여 본인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데에 제격이거든요. 사실 커스텀의 원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 귀여운 홈데코 기능뿐 아니라 카페, 전시 공간 등에서 다양한 오브제로도 활용이 가능하여 실용성으로는 정말 최고인 굿즈랍니다. 한번 제작해 두면 여러 가지 용도로 재사용이 가능하니까요. 무엇보다 웰컴키트 구성품으로도 너무 좋은 굿즈인데요!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신 듯하여 오늘의 콘텐츠로 준비해 봤습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석보드입니다. 저는 집, 사무실, 매장 등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굿즈입니다. 이름 그대로 자석 기능이 있기에 메모지, 사진, 마그넷 그 무엇이든 붙이고 떼며 많은 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저를 꾸미는 건 여러분의 몫이니, 목적에 따라 본인만의 스타일로 저를 자유롭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화이트보드나 캘린더와 기능이 비슷해 보이는데, 다른 점이 있을까요?
"맞습니다, 화이트보드와는 매우 비슷한 부류에 속하는데요. 다만 화이트보드는 사진이나 떡 메모지 같은 다른 굿즈를 붙이기보단, 글씨를 쓰는 편입니다. 이에 바로바로 판서가 필요한 강의나 회의실에서 자주 사용되는 제품이지요. 반대로 자석보드의 경우 정보를 전달하고, 메모를 다시 보기 위함의 목적이 크기 때문에 사무실, 가정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캘린더와는 기록과 정리를 위한 도구라는 점에서 유사한 점이 있긴 합니다만, 기능과 사용 목적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캘린더는 날짜와 시간을 기준으로 일정과 계획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자석보드는 특정 날짜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포스트잇, 메모지, 핀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관리할 수 있어요. 각자의 중요도에 따라 정보를 관리할 수 있어 개인화도 가능하고요. 캘린더보다는 유연하게 사용 가능한 형태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활용도가 높다고 하셨는데, 어떤 공간에 둘 수 있나요?
"자석보드라 하면 대개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시는 것만 떠올리실 수 있는데요. 전시 공간의 이벤트 현장이나, 카페와 같은 매장에서 간단한 정보를 알릴 때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마그넷이나 메모지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유연하게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 즉각적으로 교체하기에도 쉬운 편이거든요. 이벤트 같은 경우엔 마감이나 진행 현황, 카페에서는 휴무일이나 메뉴, 커피 원두 관련 정보를 전달해 볼 수 있겠네요."
"다른 제작 팁도 알려드리자면, 초/중/고 학생 대상 굿즈로도 제작하기 정말 좋다는 거예요. 꾸미기를 좋아하는 연령대인 만큼, 학교 책상 위에 두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텀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무엇보다 급식 메뉴나(가장 중요), 시험 일정 등 공지사항 관련 자료들도 붙여두고 확인할 수 있어 손이 자주 갈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곧 새 학기가 시작되는 만큼, 아이들 대상으로 미리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자석형이기 때문에 메모보드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꾸미실 수도 있어요. 브랜딩이 꼭 거창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잖아요? 이러한 부분을 잘 활용하시어 우리 브랜드 컬러와 컨셉을 표현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함께 활용하면 좋은 제품들도 추천해 드릴 테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함께 활용하면 좋은 ITEM
웰컴키트 구성품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면요?
"보통 웰컴키트에는 사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많이 구성하시는데요. 비슷한 결의 제품인 다이어리나 캘린더 외에 다른 상품을 찾는 분들이 계실 때 많이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활용성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세련되어 무난하면서도 센스 있는 굿즈로 제작하기 좋거든요. 특히 지금 새 학기 준비, 신입사원 채용 시즌에 맞춰 웰컴키트 제작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같이 활용하면 좋은 제품'들도 함께 구성하여 풍성한 웰컴키트를 기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시즌 이슈와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DiiVER에서도 자석보드가 새롭게 출시했다고 합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릴게요! 우선 DiiVER 자석보드는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하기 좋은 미니 사이즈인데요. 스틸로 제작되어 깔끔하게 보이는 것은 물론, 로고 각인이 가능하여 기업명이나 이름도 새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임직원 개인화 선물 / 외부 고객용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작은 선물이지만 내 이름이나, 소속이 표기되어 있을 때 특별함이 느껴지니까요."
마지막 한마디
"브랜드 고객들을 위한 굿즈뿐만 아니라 내부 임직원들을 위한 웰컴키트에도 제격인 자석보드! 별도 디자인 기획 없이 제작이 필요한 경우라면 더욱 추천드립니다. 제품 그 자체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로고 삽입만으로도 예쁘거든요.ㅎㅎ 모쪼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제작 상담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