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ㄷㅣㅁ Aug 13. 2024

13. 고시증후군

계속된 기다림은 사람을 미쳐버리게 한다

1. 불안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을 누리다가도 내가 행복해도되는지 불안해진다. 불안하지 않은 내가 불안하다.


2. 조울

끝간데를 모르고 올라갔다가 한없이 내려앉는다.


3. 자기의심

나는 최선을 다했는가, 내가 답안지를 제대로 쓰고 나왔던가, 나는 합격 할 수 있는가. 끊임없이 스스로를 의심한다.


4. 불면

지금 이 순간. 잠이 안 온다. 그냥 오질 않는다. 딱히 슬픈 것도, 우울한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정신이 맑은 것도 아니다. 아무래도 잠에 드는 법을 까먹은 것만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12. 끼리끼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