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딘닷 Nov 18. 2016

[대만 쇼핑] 타이페이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

행천궁 오시는 분들 쇼핑에 참고!

안녕하세요~
화창한 일요일 오후 점심을 마치고 근처에 있는 샤오미 매장을 찾아봤습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개발, 마케팅에 온라인 판매를 고수하던 샤오미가 최근 들어 난관에 봉착하며 결국 오프라인 채널로 진출을 선언했죠. 근데 대만에도 벌써 들어와 있을 줄이야~!! +_+

행천궁 역 3번 출구를 나오자 마자 왼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에 바로 매장이 있습니다.
小米之家 (즉 '샤오미의 집' 내지는 '샤오미하우스' 정도가 되겠네요 ㅎㅎ)로 구글맵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台北小米之家

104 대만 Taipei City, Zhongshan District, Songjiang Rd, 273號2樓

상세보기


보통 이런 매장들은 행인 대상 디스플레이를 위해 통유리로 1층에 매장을 내기 마련인데, 역시 저가 전략을 취하는 샤오미답게 버젓이 2층에 매장을 열었더군요 ㅎㅎㅎ
올라가면 간판이 떡 하니~

한국에도 성남, 부산 등 2곳에 이미 매장을 열었다고 하니 엄청난 속도로 해외에도 매장을 열고 있는 샤오미.
2층이라는 한계를 비웃기라도 하듯, 매장 안은 손님들로 인산인해.

미 밴드 부터 보조배터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비해 놓았더군요~

주문은 특이하게도 선반에서 가져가는 것이 아니라 매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구매 희뭉 제품들을 이렇게 주문서를 받아서 얼마나 필요한지 수량을 표기한 뒤, 자기 번호가 불려지면 계산대에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매장에 사람들이 많을 경우에는 미리 번호표를 뽑아두는 것 잊지마시길!

대만에 도착하자마자 샤오미를 사고 싶었지만 당시엔 온라인 구매밖에 채널이 없어서 복잡해서 그냥 HTC를 택했는데 그러고선 엄청 후회했습니다 ㅠㅠ

샤오미의 장점은 비단 저렴한 가격뿐만이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에 있는듯 합니다.
저는 왜 삼성이며 LG며 스마트폰 앞면에 브랜드를 넣는지 모르겠습니다 ㅡㅡ^ 
그냥 아이폰처럼 깔끔하게 브랜드 날리고 화면만 있으면 좋을텐데... 개인적으로는 회사 브랜드가 빠져 있으면 오히려 이 스마트폰이 이 회사 것이 아니라 제 것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이런 군더더기를 제거한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심지어 뒷면도 어쩜 이리 깔끔할 수가...
성능은 둘째치고 (솔직히 가성비로 따지면 이길 브랜드가 없죠 ㅎㅎ) 디자인에선 샤오미가 삼성/LG보다 한 수 위인 듯!
이 제품은 홍미 노트4인데 가격이 20만원 정도네요~!!

또한 샤오미의 특징은 비단 스마트폰에서 끝나지 않고 주 무기인 저가 + 심플한 디자인 철학을 가전 제품에도 적용..
TV에 스탠드까지 나왔네요~ +_+

계산을 마치고 요청 고객에 한해 1개 제품에 대해 무료로 레이져를 사용해서 이름을 새겨주기도 합니다~!!

만약 행천궁 구경 오시는 분들 중에 샤오미 제품에 관심 있으시면 같이 구경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대만 이모저모] 태풍 휴일을 둘러싼 이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