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냥이 Jun 11. 2021

나의 아우라 찾기



나의 아우라 찾기... 라는 테스트가 있어서 해봤다.

결과는 레몬 옐로우.


레몬 옐로우라... 무슨 아이스티 이름 같은 아우라가 나왔다.

설명을 쭉 읽어봤는데.... 


요즘 느끼는 바가 있어 그 기분을 담아 

대충 이 "레몬 옐로우" 타입의 삶을 살아본 후기를 써보겠다.




첫째, 사실 남들 눈에 띄는 것은 사실, 나라는 개인에게 좋을게 그닥 없다. 

절대 연예인 보듯이 동경하는게 아니라, 사실상 신기한 동물 구경하는듯이 보는 경우가 더 많다.



둘째, 근질근질하다고 사람들과 어울리는건, 나와 맞는 사람들일 때 한정으로 좋은거지. 그렇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상당히 피곤한 일이다.



셋째, 타고난 공감능력도 쓸모없다. 내가 아끼는 타인에게 나의 이해와 공감을 베푼다는 느낌이 아니라,  개나소나 찾아와서 내 이해와 공감을 캔음료 뽑듯이 뽑아가는 식이다. 사실상 탈취라고 볼 수 있다. 



넷째, 자유분방도 좋지만, 어떤 자유든 자유에는 책임이 따르고, 자유를 추구한다고 하더라도 지켜야할 것은 존재하며, 지켜져야한다. 때로는 그게 자유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는 가치라고 생각한다.  



다섯째, 긍정적인 마음으로 툭툭 털고 일어나면 XX놈들이 나한테 그래도 괜찮은건가보다하고 착각한다. 불편한 짓 했으면 불편함을 느끼게 해줘야되고, 사과할 짓 했으면 사과를 받아내는 편이 났다. 그런 과정 없이 회복한다고 좋을거 없다. 




//



심심한 분들 함 해보세요오오옹~~ 

나의 아우라 찾기 | 심테의 바다, 푸망 (poomang.com)

매거진의 이전글 서른 살은 스물 열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