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냥이 Jun 13. 2021

무제

필요 없는 것, 필요한 것.

못하는 것, 잘하는 것.

하기 싫은 것, 하고 싶은 것.

할 수 없는 것, 할 수 있는 것.

불안정한 것, 안정적인 것.

좋은 것, 나쁜 것. 

그리고 내가 모르는 것.


내가 하고 있는건 어디에 속하는걸까.

내가 하고 싶은건 어디에 속하는걸까.

어떤 미래에 나는 어디에 속하는걸 하고 있을까.


최악만큼은 피해서 억지로 무리만 안하고 살아간다면

그것만으로 다행이라 생각하면서도 

정말 그걸로 만족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든다. 


이제와 눈치 볼것도, 제약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무얼하든 온전히 내 책임인 것들, 앞으로의 일들..


그 때는 그 때가서 생각하자는게 

어떻게 보면 맞는 말이면서도

어떻게 보면 답을 미뤄둘 뿐 것 같아서 찝찝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아우라 찾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